[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온이 롯데가 가진 경쟁력을 앞세워 승부수를 던진다. 롯데온은 오는 30일까지 ‘롯데온(ON)세상’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롯데가 가진 최고의 자산인 계열사와 협업해, 롯데의 전국 온∙오프라인 상품 및 서비스를 롯데온으로 연결하겠다는 게 사 측의 전략이다. 먼저 롯데온은 이번 행사에서 롯데 4000만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의미를 담아, 롯데멤버스와 손잡고 ‘온세상 123배 즐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상품 구매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한동안 카페의 골칫거리로 여겨졌던 ‘카공족’ 등을 업계에서 오히려 환영하는 분위기다. ‘음료 하나 시켜놓고 하루 종일 카페를 점령한다’는 비판이 있었지만, 카페 에티켓이 정착하고, 프랜차이즈에서도 객단가 상승 효과의 장점이 있다는 설명이다.6일 업계에 따르면, 카페 프랜차이즈는 최근 카페 장시간 사용자를 일컫는 ‘카공(카페+공부)족’ 혹은 ‘코피스(커피+오피스)족’을 위한 메뉴까지 내놓고 내부 인테리어를 변경하는 등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치솟는 외식 물가, 카페를 개인 휴식공간으로카페는 사람들이 모여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온은 22일까지 ‘월간 롯데 3월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 및 최대 50% 할인 등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이달 행사에서는 7개 계열사와 손잡고 인기 상품을 최대 반값 혜택으로 준비했다.먼저 롯데GRS와 손잡고 매일 오전 10시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18일 롯데리아 T-REX 세트 4900원, 19일 엔제리너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2200원, 20일 크리스피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500원,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광주은행이 2024 K리그1 시즌 개막을 축하하며 광주FC의 선전을 기원하고자 패키지 상품인 ‘광주FC적금’과 ‘광주FC체크카드’를 출시했다.광주FC의 메인스폰서인 광주은행은 ‘광주FC 응원’이라는 테마를 가진 ‘광주FC적금’과 ‘광주FC체크카드’를 선보이며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 스포츠에 대한 지역민들의 응원과 관심을 불러모을 예정이다.상품의 의미를 살려 노동일 광주FC대표이사와 이정효 감독이 상품 1호 가입자로 나서 지역민들과 많은 축구팬들의 이목도 집중시켰다.광주FC는 지난해 창단 이래 역대 최고 성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면세점이 설 명절맞이 내국인 신규 및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 시내점 환율보상 프로모션을 비롯해 세뱃돈 증정, 점심시간 직장인 구매고객 대상 식사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먼저, 롯데면세점은 오는 2월 12일까지 내국인 고객 대상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강달러 기조 속 면세쇼핑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구매일 기준 1달러당 매장환율이 1320원을 초과할 경우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를 최대 15만원 추가 제공한다. 기존 구매 금액대별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주요 커피전문점 매장에 종이 빨대가 전면 비치될 전망이다.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에만 플라스틱 빨대를 제공하게 된다.환경부는 25일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제과업체 등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배스킨라빈스, 던킨, 할리스 등 17개 커피전문점과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케이에프씨, 파파이스 등 5개 패스트푸드점,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 2개 제과업체가 참여했다.협약에 따르면 업체들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광주은행이 2자녀 이상 다자녀가정 혜택 확대를 위해 광주시와 손잡고 ‘다자녀행복카드’를 출시했다.‘다자녀행복카드’는 다자녀 가정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생활 영역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발급 대상은 신청인 기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고 2자녀 이상의 가정으로 막내가 18세 이하인 가정이다.생활 업종 주요 혜택으로는 전국 주유소 리터당 100원 할인(월 최대 1만원까지 캐시백), 병원·약국 업종 20% 캐시백(월 최대 1만원까지), 학원 업종 10% 캐시백(월 최대 2만원까지)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5일 시청에서 열린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용인시지부(지부회장 이민희)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여성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하고 ‘알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교양과 상식’ 주제로 1시간가량 특강을 했다.이날 이상일 시장은 “여성의 사회활동과 권익증진, 양성평등을 위해 활동해 온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용인시지부의 적극적인 역할이 올해 용인 발전을 위한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그러면서 "여성‧남성 양성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고 힘을 모으면 용인의 산업, 문화, 교육, 복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GRS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14대 대한민국 조리명장인 남대현 명장과 협업한 프리미엄 반미 샌드위치 2종을 19일 출시했다.엔제리너스는 단순히 음료를 마시는 공간이 아닌 업무ㆍ휴식 등 오랜 시간 머무르는 라이프스타일의 공간으로, 변화되는 트렌드에 맞춰 식사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주문 즉시 매장에서 조리 후 제공되는 반미 샌드위치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신선하고 든든한 한끼 전략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반미 샌드위치의 색다른 고객 경험을 선보이고자 14대 대한민국 조리명장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리아·엔제리너스·크리스피크림도넛 등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결식·한부모가정 아동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롯데GRS는 결식·미혼 한부모가정의 아동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지자체를 통한 기부금 전달 및 물품 기부 등 다양한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이에 더해, 성장하며 많은 경험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진로 선택의 견문을 확대하고자 키자니아 프로그램 지원을 기획했다.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가 ‘가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ESG 경영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층으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상승시켜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전략이다.동종업계를 넘어 이종업계 간 이색 협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사회적 의미를 더한 가치 협업 활동이 주목받는다. 가치 협업은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는 컬래버레이션을 뜻한다. 최근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각 브랜드가 의미를 두고 있는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국내 커피 시장이 스페셜티 품질 향상을 위한 고품질 원두 경쟁에 돌입했다. 개인 취향을 중시하고, 단순 흥미를 넘어 깊이 파고드는 소비 성향으로 인해 스페셜티 시장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25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커피에 대한 입맛이 세분화, 고급화되면서 직접 원두를 고르고,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아 전국 유명 카페를 돌아다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달에 두 세번 전국 각지 스페셜티 커피 맛집을 찾아다닌다는 한 소비자는 “커피 한 잔을 마셔도 제대로 된, 나의 취향이 담긴 한 잔을 마시고 싶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날씨가 더워지면서 유통업계에서도 초여름 더위를 날려버리고 기분까지 상큼해질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최근 디저트와 음료업계 키워드는 ‘리프레시’다. 기분전환을 해주면서 입맛까지 올려주는 메뉴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전략이다. 특히 과일을 적극 활용한 신제품과 신메뉴가 경쟁처럼 쏟아지고 있다.코카-콜라는 레몬향을 더한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의 ‘코카-콜라 제로 레몬’을 출시했다. 2006년 국내에 첫 출시된 이후 오랜 기간 대표적인 제로 칼로리 음료로 사랑받아 오고 있는 ‘코카-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외식업계가 여름맞이에 분주하다. 외식업계 및 식음료업계는 여름을 앞두고 높아지는 냉(冷)음식 수요에 맞춰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 여름 시즌 대비에 나섰다. 최근 낮 최고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등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빙과류 판매율이 오르면서 본격적인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는 것이 체감된다. 편의점 GS25에 따르면 5월 9일부터 15일까지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주와 비교해 55% 증가했다. 이와 함께 동기간 컵 얼음 매출은 72%나 증가했으며, 이온음료와 생수 매출도 각
[이뉴스투데이 권규홍 기자]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해외 이용 특화 카드 ‘신한카드 Globus’(이하 신한카드 글로버스)를 새로 출시하고, 신한플레이의 해외여행 원스톱 서비스 페이지 ‘글로벌플러스’를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신한카드는 해외 여행 시장이 팬데믹 이전 시점으로 회복하고 있고, 글로벌 직구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올해부터의 해외 이용 금액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해외 이용 특화 카드와 해외 여행 서비스를 동시에 내놓았다.먼저, 신한카드 글로버스는 해외에서 카드결제 시 발생하는 수수료가 면제되는 신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SK텔레콤(SKT)은 3월 T멤버십 이용자 분석 결과 T멤버십 MAU(월간 실사용자)가 약 520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T멤버십 이용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멤버십 혜택을 꾸준히 강화해 온 것과 고물가 시대에 멤버십을 통한 할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T멤버십 이용 고객이 늘어난 것은 물론 고객들이 주로 구입하는 품목도 수년간 인기를 끌던 ‘카페·베이커리·편의점’ 등에서 ‘생필품·식재료’ 구매 등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나타
[이뉴스투데이 서해 기자]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김혜주)가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 롯데 8개 유통사 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에 참여, 엘페이∙엘포인트(L.PAY∙L.POINT) 이용고객들에게 4억7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롯데멤버스 롯키데이 이벤트는 크게 엘페이 결제 이벤트와 엘포인트 적립∙사용 이벤트로 나뉜다. 먼저 ‘행운의 롯키퍼즐’은 롯데 유통매장에서 엘페이 결제 시마다 제공되는 퍼즐을 완성해 참여할 수 있다. 롯키퍼즐을 받을 수 있는 제휴사는 롯데 백화점∙마트∙슈퍼∙이커머스∙홈쇼핑∙하이마트, 세븐일레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인 베이커리 특화매장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라고 22일 전했다.엔제리너스는 간편한 식사와 디저트를 선호하는 고객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지난 2021년 석촌호수DI점 리뉴얼 오픈 이후 현재 전국 20점가량의 지역 유명 제빵 브랜드와의 컬레버 매장을 지속 확대 운영 중이다.엔제리너스의 베이커리 매장은 타 브랜드의 매장 배송 후 제공되는 콜드 베이커리와의 차별화를 위해 오전에 만든 베이커리 제품을 신선한 커피와 함께 즐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리아·엔제리너스·크리스피크림도넛·컨세션 사업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인 ISO 37301 인증을 취득, 26일 수여식을 진행했다.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21년 4월 제정한 준법경영 관련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상의 법률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보유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이다.롯데GRS는 지난 2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코로나19 이후 홍대입구 상권 내 랜드마크 역할을 했던 버거킹을 비롯한 스타벅스, 맥도날드 등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줄줄이 문을 닫았지만 색다른 공간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매장은 오히려 MZ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다.28일 한국부동산원의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조사에 따르면, 2022년 3분기 홍대·합정 중대형 상가 공실률은 11.9%로 올해 1분기(13.3%), 2분기(12.4%)와 비교했을 때 꾸준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그 와중에 ‘프랜차이즈의 무덤’이란 별칭이 무색하게 홍대로의 외식인구의 유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