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 고메이494 식품관의 새 단장을 마치고 총 8개의 신규 디저트 맛집을 선보인다. 이중 6개는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로 명품관의 ‘맛집 로드’에 새로운 경험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된다.새 단장을 마친 고메이494는 신규 디저트 브랜드를 16일 선보였다. 고메이494는 3월 말부터 △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 등 8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오픈했다.가장 이목을 끄는 매장은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올해 서울 명품관 외국인 매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외국인 VIP 확대’와 젊은층 중심의 ‘고객층 다변화’를 2024년 주요 키워드로 꼽고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최근 집계에 따르면 명품관 외국인 매출은 1,2월 각각 100억원, 7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6% 신장했다. 2월 연 누계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이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는 외국인 매출이 260억원에 달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며 “외국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봄을 맞아 2024년 S/S 신상 의류를 선보인다.완연한 봄 기운이 느껴지는 밝은 색감의 니트웨어와 모헤어(양털을 사용한 원단) 소재의 제품 등 다양한 신상 의류를 판매한다.대표적으로 △프랑스 패션 브랜드 카사블랑카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마르니 △영국 패션 브랜드 JW앤더슨 △스코틀랜드 스타일 패션 브랜드 찰스 제프리 러버보이 등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가격은 50만~150만원대로 갤러리아 직영 해외 패션 브랜드 편집샵 ‘G.STREET 494 HOMME'에서 만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10일까지 ‘웨딩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결혼 성수기 시즌을 맞아 예물 및 혼수 준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행사 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금액 할인권을 지급한다. 구매 금액의 최대 250%까지 웨딩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 추후 금액대별로 5%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웨딩 마일리지는 각 지점 카드센터에서 구비서류(신분증,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 지참 시 가입 가능하다.이달 6일 리뉴얼 오픈한 하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GCDS(지씨디에스)’는 오는 8월 31일까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이스트점 3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지난해 8월 신원과 국내 독점 유통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GCDS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줄리아노’와 CEO인 ‘지오다노’ 칼자 형제가 2015년에 론칭한 브랜드다. ‘메이드 인 이탈리아’ 디자인을 내세우며 밀라노 기반의 스트리트 웨어를 선보이고 있는 GCDS는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6개 플래그십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날리(CANALI)’가 23일부터 7월 31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4층에 팝업스토어를 열며 국내 전개를 시작한다.신원은 까날리의 국내 복귀 첫 매장으로 청담, 압구정, 신사 등 명품 브랜드 거리로 유명한 지역과 인접해 있어 까날리의 헤리티지 소개가 용이한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을 낙점했다.까날리 매장에서는 소비자 개별 체형에 따라 각기 다른 스타일의 신사복을 경험할 수 있는 남성 수트 맞춤 제작 MTM(Made To Measure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23일부터 26일까지 ‘JUST ARRIVED’ 행사를 진행한다. S/S시즌에 앞서 브랜드 신상품을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행사 기간 동안 백화점 건물 내·외관에는 장미 장식이 더해져 봄 기운을 미리 느낄 수 있다. EAST 광장에는 ‘갤러리아 블루밍 가든’을 조성해 포토존으로 꾸민다.이번 행사에선 △브레게 △쇼파드 △예거르쿨트르 등 하이 주얼리 브랜드의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국내 단독 상품도 판매한다.‘FFF포스탈서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맥케이슨’과 협업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4F에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를 선보인다.‘하일랜더 바’는 스코틀랜드 정취와 전통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공간으로,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위스키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가 만나 완성됐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스카치 위스키를 즐기고 배울 수 있으며, 동시에 맥케이슨의 헤리티지가 담긴 아카이브 존을 둘러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코틀랜드의 대표 원단인 할리스티븐슨과 해리스트위드를 사용한 제품들도 전시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진도군이 쏠비치 진도 소연회장에서 ‘진도군 유통 종사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가졌다.이번 연찬회는 진도명품관과 군 직영 쇼핑몰인 진도아리랑몰에 입점한 진도군 대표 농수산 유통 업체 80여 명을 대상으로 농수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특히 농수산 유통 관계자들의 역량강화에 관한 높은 관심에 기반한 이번 행사는 각 분야별 전문가 초청 강연과 상담을 통해 유통 판로에 대한 고민과 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분야별 전문 강의를 통해 최신 소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LOEWE)의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 매장이 국내 최초로 들어선다.로에베 퍼퓸은 170여년 전통의 스페인 가죽 명가 로에베가 1972년 향수를 처음 출시하면서 시작된 럭셔리 향수 브랜드다. 자연친화적인 콘셉트로 자연에서 영감 받은 색상과 향기, 감정 등을 향수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무로 만든 향수 뚜껑과 자연의 색을 형상화한 향수병, 유명 작가의 작품을 담은 향수 패키지로도 유명하다.특히 19세기 작가 카를 블로스펠트가 자연을 주제로 작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1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반려동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도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이른바 ‘펫팸족’ 공략 마케팅을 가속화하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일명 ‘개모차’라 불리는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유아용 유모차 판매량을 추월했다. 지난해 1~3분기 유모차 합계 판매량에서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가 57%, 유아용 유모차 판매가 43%를 차지한 것이다.반려동물 시장은 눈에 띄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23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반려동물 전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페스룸(PETHROOM)’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페스룸은 반려동물을 친구, 가족과 같이 대한다는 뜻을 담은 ‘펫 휴머나이제이션' 의 가치를 실천하는 국내 프리미엄 반려동물 브랜드다. 반려동물 욕실제품 등 다양한 관련 제품을 판매하며, 브랜드 수익의 7%는 유기동물 보호 관련 활동에 기부해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확립에도 앞장서고 있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목욕용품, 식품, 장난감 등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66% 할인 판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명품 브랜드 가격 인상 소식이 전해지자 소비자 심리가 되살아나고 있다. 명품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백화점 등은 환영하는 분위기다. 반면, 연이은 명품 가격 인상 릴레이 속에 소비자가 피해자가 될 것이라는 우려도 존재한다.8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시작하자마자 백화점 앞엔 고객들이 줄을 섰다. 한동안 잠잠했던, 이른바 ‘명품 오픈런’이 재개된 것이다. 명품 브랜드는 올해부터 가격인상을 이미 시행했거나 예고하고 있다. 에르메스가 지난 1일부터 일부 제품을 최대 43.7% 인상했고, 프라다도 3일부터 국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신년 세일을 진행한다. 전 지점에서 최대 60% 할인 혜택과 함께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인다.주요 행사는 1월 5일부터 2월 8일까지 진행하는 6000만원 상당의 ‘2024년 2,024만 G캐시’ 프로모션이다. 2만4000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에 기재된 행운 번호로 갤러리아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1인 1회 참여 한정)할 수 있다. 기간 중 3번(1월15일, 1월29일, 2월13일)에 걸쳐 총 3명의 2024만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 3사가 조 단위 매출을 내세우며 불경기에도 ‘역대급 실적’을 세웠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일종의 자존심 싸움이기도 하지만, 각사가 주력으로 하는 매출 포인트 및 마케팅 전략을 파악할 수 있다.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0일 강남점이 단일 유통 시설 최초로 연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며 “한국 유통업계에 한 획을 긋는 새 기록을 썼다”고 밝혔다. 단일 유통 시설이 연 3조원의 매출을 올린 것은 국내 최초다.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강남점은 12월 20일까지 올해 누적 매출 3조원을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김문숙 기자]합천군은 29일 2023년 한 해의 군정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민선8기 2년 차인 2023년은 희망찬 미래의 합천을 만들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적극 행정을 펼친 결과 군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달성했다.먼저, 1조 8천억원에 이르는 대규모 국책사업인 양수발전소 신규 건설 후보지로 합천군이 선정됐다.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양수발전소 건설을 통해 인구 유입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며, 두무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과 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백화점 본점이 올해 2조 매출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1979년 개장 이후 국내 최고의 유통시설로 자리매김해 온 본점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1조9343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1년 남성해외 패션 전문관 개장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여성, 식품, 뷰티 상품군을 차례로 리뉴얼해 본점의 위상에 걸맞는 '고급화'에 힘썼다.올해는 서울시와 함께한 ‘명동 페스티벌' 등의 상권과 연계한 대형 이벤트를 비롯 마뗑킴, 앤더슨벨과 같은 글로벌 인기의 'K패션 유치' 등으로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지난해 대비 4배가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명품 유통 전문 플랫폼 ‘구하다’(대표 윤재섭)는 민트멤버스가 운영하는 명품 세탁·수선 플랫폼 ‘민트하우스’(대표 장고든)와 명품 케어 서비스 공급 제휴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아울러 이번 제휴를 통해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구하다가 보유한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첫 오프라인 판매한다.이들이 협업한 팝업스토어는 오는 11일부터 2024년 5월 13일까지 약 6개월간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EAST 4층 민트하우스 쇼룸에서 진행된다. 고객들은 유럽 부티크에서 직배송된 럭셔리 하우스 및 컨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엘카코리아)가 대한암협회에 유방암 교육활동과 소외계층 유방암 환자의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해 1억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엘카코리아는 매년 10월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유방암 인지도 향상과 질병 교육 활동, 조기발견을 위한 행동실천 독려를 위한 여러 온오프라인 유방암 캠페인 시민참여 행사, 디지털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지난 10월 20일에는 대한암협회와 함께 핑크리본 패션쇼 ‘핑크리본 런웨이’를 진행했고, 삼성 강남과 함께 ‘핑크리본 하우스’에서 유방암에 대해 관심을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떠그클럽(THUG CLUB)’과 협업, 오는 12월 1일 ‘휠라 X 떠그클럽 콜라보 컬렉션’을 선보이고 관련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9일 밝혔다.떠그클럽은 럭셔리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뚜렷한 브랜드 컬러와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픈런 행렬을 주도한 바 있으며, 무신사와 일본 도쿄에서 쇼룸을 여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K-패션을 알리며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