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제철 겨울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소금빵 메뉴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Berry Very Sweet Moment’를 주제로 한 딸기 음료는 드롭탑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담아 ‘딸기 주스’, ‘딸기 밀크티’, ‘딸기 망고 에이드’ 3종으로 구성했다. 먼저 ‘딸기 주스’는 딸기를 아낌없이 사용해 과육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음료로, 딸기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딸기 밀크티’는 딸기에 향긋한 홍차 향을 더해 달콤한 풍미를 한층 끌어 올린 밀크티 음료다. ‘딸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국내 커피 시장이 스페셜티 품질 향상을 위한 고품질 원두 경쟁에 돌입했다. 개인 취향을 중시하고, 단순 흥미를 넘어 깊이 파고드는 소비 성향으로 인해 스페셜티 시장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25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커피에 대한 입맛이 세분화, 고급화되면서 직접 원두를 고르고,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아 전국 유명 카페를 돌아다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달에 두 세번 전국 각지 스페셜티 커피 맛집을 찾아다닌다는 한 소비자는 “커피 한 잔을 마셔도 제대로 된, 나의 취향이 담긴 한 잔을 마시고 싶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커피업계가 치열한 디카페인 전쟁에 돌입했다. 디카페인 커피 인기가 치솟고 시장이 커짐에 따라 커피 제조사들은 카페인은 줄이면서도 맛과 향은 끌어올린 디카페인 커피 제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디카페인 커피 수입량은 6933톤으로, 전년 대비 45.8%나 상승했다. 디카페인 커피 수입량은 2017년부터 꾸준히 증가했으며, 지난해 디카페인 커피 수입액은 7192만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하기도 했다.이처럼 소비자들이 커피를 통한 단순 카페인 섭취를 넘어 커피의 맛과 향에 집중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올여름 긴 장마와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때 이른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제철 과일을 섭취해 더위를 이겨내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6월은 매실, 참외, 수박 등 더위를 날리는 과일이 출하되는 달이기도 하다. 식음료 및 유통업계가 제철 과일을 1년 내내 보관할 수 있게 돕는 요리 소재 기획전부터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까지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매실은 매년 5월 말부터 6월 중순에만 만날 수 있는 여름 제철 과일이다. 제철 매실로 매실청을 담그면 매실에이드, 매실차 등 음료는 물론, 음식의 단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일동제약이 자사 항고지혈복합제 ‘드롭탑(Droptop)’을 인도네시아 파트너사 ‘칼베 파마(Kalbe Farma)’를 통해 현지 발매했다.드롭탑은 체내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하는 ‘스타틴(statin)’ 계열 약물인 ‘로수바스타틴(rosuvastatin)’ 성분과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억제하는 지질저하제 ‘에제티미브(ezetimibe)’ 성분을 조합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용 복합제이다.앞서 일동제약은 인도네시아 1위 제약사인 칼베 파마와 자사 드롭탑의 현지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 초도 물량
[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SK텔레콤은 고객들의 생활에 꼭 필요해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상품들을 정기 배송하는 구독 상품인 ‘T우주 정기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T우주 정기배송 서비스’는 한 번 구독하면 매달 자동으로 주문이 이뤄져 선택한 배송 주기에 따라 정기적으로 배송을 받을 수 있어 잦은 반복 구매가 필요한 상품들을 편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SKT는 최초 정기배송 서비스로, 7개 제휴사와 캡슐커피부터, 우유, 치즈, 고체 치약, 원두, 제철과일, 면도날, 미술 작품(그림) 등
[이뉴스투데이 윤주혜 기자] 드롭탑이 ‘925 레디백’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925 레디백은 아이보리 색상 15인치 소형 캐리어다.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로 뒷면에 중대형 캐리어에 거치할 수 있는 밴드가 부착돼 출장, 캠핑, 여행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취향별로 부착할 수 있는 커스텀 스티커 1종도 무료로 증정한다.프로모션은 오는 25일부터 실시한다. 샤인머스캣 에이드, 망고코코 블렌디드, 딥초콜릿 카페라떼, 아이스탑 3종, 아이스컵(1인 빙수) 5종 등 여름 메뉴 13종을 포함해 16000원 이상 주문 시 레디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MZ세대(1980년 이후 출생)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헬시플레저' 문화에 맞춰 식음료업계가 ‘건강’을 콘셉트로 한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헬시플레저는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의미한다.12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배부르게 먹으며 행복하게 다이어트하는 소비자가 늘어났다. 업계는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건강과 맛을 모두 놓치지 않는 제품 출시에 집중하고 있다.농심은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 건면, 별첨 스프가 들어간 ‘샐러드누들’을 출시했다.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 부드럽고 쫄깃하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드롭탑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신제품 19종을 전국 가맹점에 출시하고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드롭탑은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매장을 찾는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퀼리티 있는 원재료를 사용해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만족시키는 플레이팅으로 싱그러운 봄 메뉴와 페어링하기에 좋도록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이번에 출시한 베이커리 신제품 19종은 △스콘 3종 △마들렌 3종 △크로와상 2종 △크로플 2종 △파니니 2종 등 봄철 음료와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베이커리만 선별했다. 925 스페셜티 커피와 잘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드롭탑은 다가오는 봄꽃 개화 시기를 맞아 전국 50여 개 휴게소 매장에 블렌딩티 2종을 신메뉴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베리 한라봉 티 △사과 시나몬 아이스티 등 과일 블렌딩티 2종으로 구성됐다.베리 한라봉 티는 달콤한 스트로베리와 제철 과일인 한라봉이 만난 과일티다.사과 시나몬 아이스티는 달콤한 사과와 전통 음료인 수정과가 어우러진 과일 아이스티다.드롭탑 관계자는 "휴게소 매장 신메뉴 2종은 장거리를 이동하는 운전자나 나들이에 나선 고객에게 피로 해소는 물론 소소한 힐링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개발했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정숙 기자] 전남 화순군이 '화순 청년 일자리 카페'에서 운영하는 취업 스터디 그룹 참여자를 모집한다.화순군은 지난 3월부터 청년 주도 일자리 탐색 프로그램인 취업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고 있다.상반기 취업 스터디 그룹에 청년 20명이 참여해 매주 스터디를 하며 집중적인 구직 훈련을 했고, 이 중 2명은 취업에 성공했다.하반기에도 정원 20명을 모집해 운영한다. 취업 스터디 참여 신청은 오는 8월 31일까지 받는다. 전화, 온라인, 방문 신청할 수 있다.화순군은 스터디 그룹을 통해 1:1 적성검사, 스터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카페업계가 여름 빙수 성수기를 맞아 4000억원대로 추산되는 빙수 시장 선점 경쟁을 펼치고 있다.파스쿠찌와 드롭탑은 경쟁업체보다 한발 앞서 빙수를 출시했다.지난 14일 올해 빙수 시장 포문을 열었던 파스쿠찌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1인용 ‘인절미 팥빙수’도 출시했다.파스쿠찌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변수가 있지만 1인용 빙수나 개인 그릇에 빙수를 덜어 먹는 방식이 있어 빙수 매출이 줄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드롭탑은 22일 클래식한 옛날 단팥 아이스탑을 리뉴얼한 메뉴를 선보였다. 고전적인 빙수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드롭탑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925 스틱커피’를 증정한다고 30일 밝혔다. 925 스틱커피는 지난 2019년에 출시됐다.코로나 확산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드롭탑 925 스페셜티 스틱커피는 다크와 마일드로 2종으로 출시됐다. 다크는 초콜릿처럼 달콤한 향과 캐러멜 같은 부드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마일드는 메이플 시럽과 호두와 어우러진 아로마 향으로 부드러운 풍미와 은은한 산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드롭탑 관계자는 “홈 카페 시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드롭탑이 다가올 여름 무더위를 대비하기 위한 여름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여름 신메뉴는 오미자 음료 3종과 풍성한 토핑을 쌓아올린 아이스탑 3종 등 총 6종이다. 최근 식음료 업계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발맞춰 오미자 음료 △오 오미자 애플 셔벗 △오 오미자 유자 셔벗 △오 오미자 유자 에이드 3종을 출시했다. ‘아이스탑’은 빙수 디저트로 △옛날 단팥 아이스탑 △듬뿍 망고 아이스탑 △초코 브라우니 총 3종이다. 옛날 단팥 아이스탑은 현미 후레이크와 두 종류의 인절미 떡이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카페 드롭탑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해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런칭 인증 시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새롭게 리뉴얼된 드롭탑 앱은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에 걸맞은 리워드의 브랜딩에 초점을 맞춰 카페 드롭탑 로고를 떠올리는 동시에 음료와 커피를 담는 컵과 중의적인 의미인 컵으로 변경했다.또한 T레벨, O레벨, P레벨 등 기존 리워드 등급을 웰컴, 프렌즈, 크루, VIP, 드롭탑러 등 5단계로 보다 세분화했다.크루 등급 이후부터는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카페 드롭탑이 화이트 앤 스트롱블루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변경한 후 신규 매장 인테리어를 리뉴얼했다고 31일 밝혔다. 인테리어가 리뉴얼된 매장은 마곡파인스퀘어점, 대전죽동점, 광주유스퀘어점, 팔공산 진 갤러리점 5곳이다. 마곡파인스퀘어점은 화이트 컬러의 우드레터와 모노톤의 마감재를 사용했다. 내부에도 스탠드 테이블과 콘센트를 배치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마곡파인스퀘어점은 화사한 화이트 톤으로 리뉴얼해 드롭탑만의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 대전죽동점은 갈색의 적벽돌 등 빈티지한 마감재를 뉴트로 감성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이 급변했다. 특히 생활공간이 ‘집’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식음료 수요가 급증했다.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면서 커피 배달과 주전부리용으로 과자류를 찾는 고객이 늘어서다.외출해서 사마시는 음료 대신 집에 보리차를 사다놓고, 일상에는 음식 보관용 유리용기나 소형가전 등이 자리잡았다.◇‘배달 서비스’ 중심 재편성…커피 배달도= 코로나19 이후 식품‧외식 업계는 배달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음식 배달 수요를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카페 드롭탑이 고객들이 풍성한 연말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고자 12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카페 드롭탑은 오는 31일까지 요기요 앱 슈퍼레드위크2.0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1만원 이상 주문 시 전국 매장(일부 제외), 전 메뉴 대상으로 평일 2000원, 주말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연말을 행복하고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신메뉴 케이크 3종과 든든한 델리 3종, 구움 과자 4종도 주문할 수 있도록 했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휴(休)라면’이 출시된다.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내달 1일부터 전국 146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맛있고 저렴한 신메뉴 ‘휴(休)라면’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기성 라면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건더기 스프를 추가로 넣어 진한 국물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도로공사는 ‘합리적인 가격의 맛있는 휴게소 라면’을 만들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한국식품연구원과 공동연구를 진행했다.7가지 재료(콩단백‧맛살‧표고버섯‧마늘‧양배추‧다시마‧홍고추)로 맛과 영양을 더한 건더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코로나19 이후 식품‧외식 업계는 배달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음식 배달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올해 9월 배달 등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전년 대비 91.1% 증가한 1조6240억원을 기록했다.커피 전문점에서도 배달 서비스 도입에 나섰다. 이디야 커피는 국내 커피 프렌차이즈 업계에서 가장 먼저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2018년 시작한 배달 서비스는 지난해까지는 소폭 성장세를 보이다가 올해 코로나 확산이 본격화한 4~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