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J온스타일이 국내 신진 헬스앤뷰티(이하 H&B) 브랜드 발굴에 팔을 걷어붙인다.CJ온스타일은 이달 30일까지 유망 H&B 브랜드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Onstyle+Incubating)’의 3기 브랜드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CJ온큐베이팅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TV커머스, 유튜브 등 CJ온스타일의 멀티채널을 통한 판로 확대는 물론, 브랜드 통합 마케팅, 제품 품질 개선 등 6개월간 브랜드 스케일업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한다.특히 이번 3기 CJ온큐베이팅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J온스타일이 코오롱인더스트리와 손잡고 여름 침구류 시장을 공략한다.CJ온스타일은 지난 27일 코오롱 인더스트리와 프리미엄 냉감섬유 브랜드 ‘포르페(FORPE)’의 업계 단독 판매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CJ온스타일은 내달부터 포르페의 냉감섬유가 적용된 앳센셜 기능성 썸머 냉감패드 등을 선보이게 됐다. 이외에도 포르페를 활용한 다양한 홈패브릭을 개발할 계획으로, 올해 여름 패브릭 목표 매출도 2배 가량 늘렸다.포르페는 백화점 유통을 전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만 유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광주광역시가 경영난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극복하면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총력 지원에 나선다.우선 경영난에 허덕이는 소상공인에 대한 특례보증을 역대 최대 규모로 확대한다.서류 간소화, 신규 채용 인건비 사업 대상 확대 등을 통해 신속하면서도 더욱 폭 넓게 소상공인을 돕는다. 디지털 전환교육을 통한 판로 개척,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등으로 소상공인의 역량도 키운다.광주시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을 확대하고 편의성을 높인다.먼저 저금리 경영자금 대출을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진주시는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농업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부강한 농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2024년 주요 시책은 ▲농업 전문인력 양성 및 농업기반 강화 ▲농업기술 보급 및 원예분야 경쟁력 강화 ▲지역농산물 소비·유통 활성화 지원 ▲식량작물 및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 등이다.이를 통해, 진주시는 고품질 농·축산물의 안정적인 생산·유통 및 부가가치 향상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농업 전문인력 양성과 농업기반 강화진주시는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광주광역시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광주시는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광주’를 통해 올 한햇동안 716개사 1523개 제품(11월말 기준)의 판로 및 디지털콘텐츠 제작 등 지원에 나섰다.광주시는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159개사) ▲상세페이지 제작(25개사) ▲라이브커머스 V커머스 제작(190개사) ▲온라인쇼핑몰 입점(254개사) ▲TV광고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58개사)
[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시가 패션, 소상공인들을 위해 무료로 개방, 운영하고 있는 ‘V-커머스(video commerce) 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촬영장비 이용법, 조명장비 사용법 등에 대한 족집게 강의를 진행한다. 전문인력이 없어도, 효율적인 장비사용으로 제품사진 촬영,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제품판매 등에 대한 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이다.‘V-커머스(video commerce) 스튜디오’는 패션허브의 구심점인 ‘동대문(DDP 패션몰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150평 규모로, 360도 3D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진주시는 세계 경제와 산업 환경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융합기술 등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시대로 급변하고 있는 상황 속 관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년 대비 4300만원 증가한 3억 1400만원을 들여 다양한 지식재산 창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산업재산권 권리화, 특허기술 해외 출원·등록 지원진주시는 ‘산업재산권 권리화 지원’과 ‘특허기술 해외 출원·등록비용 지원’을 통해 산업재산권 취득,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비용을 지원한다.‘산업재산권 권리화 지원’은 진주시 소재 중소기업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이하 윈·윈터 페스티벌) 기간 중 할인쿠폰 지급, 페이백 등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상생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윈·윈터 페스티벌’은 중기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의 대규모 할인 및 판촉 페스티벌이다. 중기부는 본 행사를 통한 전국민 상생과 민간 기업 간 동행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상생기획전을 기획했다. 이번 기획전에는 온라인 쇼핑몰, V커머스 채널, 구독경제 채널, 소상공인협동조합,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위메프는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안사고뭐하니 시즌2-커머스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위메프가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V커머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행사다.공모전 참여는 선정된 소상공인 40곳의 제품을 이용해 제품 사용기, 패러디,인터뷰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개인, 단체 등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다수 파트너사의 영상을 제작해 출품해도 된다. 수상작은 제품에 대한 이해도·창의성·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대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홈플러스, 금어기 해제 ‘기절 꽃게’ 산지직송 판매홈플러스가 21일 오후부터 25일까지 올해 첫 수확한 가을 햇꽃게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20% 할인가인 100g당 1280원, 3kg 박스당 3만6000원에 판매한다.꽃게 금어기(6월 21일~8월 20일) 해제 당일 오후 충남 태안 안흥항, 전북 부안 격포항 등 산지에서 직송한 싱싱한 꽃게를 제주지역을 제외한 전국 점포(제주 서귀포점은 22일부터 판매)에서 선보인다. 최상의 선도 유지를 위해 5도 이하 냉수로 꽃게를 기절시킨 후 모래와 유사한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롯데홈쇼핑이 MZ 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V커머스, 개인 큐레이션 서비스 기반 쇼핑 플랫폼이 충성고객 30만명을 확보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경험을 중시하고, 자신의 소비를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가 소비주류로 부상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지난 2월 V커머스 플랫폼 ‘와이드(wyd)’와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아이투(iTOO)’를 론칭했다.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해당 콘텐츠와 서비스는 2030 고객 비중이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오픈 초기 대비 이용고객이 3배 이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롯데온, ‘온세상 제로고침 2탄’ 친환경 기획전 개최롯데온은 오는 23일까지 ‘온세상 제로고침’ 캠페인의 두 번째 테마로 ‘그린 제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모든 유해한 것을 없애자’는 취지로 4가지 ‘제로’를 테마로 정했다.‘그린 제로’는 지난 ‘칼로리 제로’에 이은 두 번째 기획전으로 지구 온난화 예방과 탄소배출 감소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으로 친환경 상품을 소비할 것을 제안하고 무라벨, 비건, 리사이클링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대표 상품으로는 라벨이 없는 ‘해태 강원 평창수 무라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언택트 설’에 앞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집에서 편리하게 선물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이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롯데백화점몰은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2월 4일까지 진행하며 ‘라이브 카달로그’,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온라인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26일 롯데백화점앱에 선물 특선집을 영상 버전으로 제작한 ‘라이브 카달로그’를 공개한다. ‘라이브 카달로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설 선물세트 대표 상품을 더 생동감 있게 소개할 수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롯데온(ON)이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비대면 기부 활동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롯데온은 17일 오후 3시부터 롯데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특별 구성한 재난구호물품 키트를 판매한다. 고객이 구매한 재난구호물품 키트는 개발도상국 어린이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구매 고객에게는 에코 파우치와 텀블러를 감사 선물로 제공한다. 구매 가능한 재난구호물품 키트는 ‘신생아 영양 키트’와 ‘신생아 예방 백신 키트’ 등 두 종류이며, 가격은 각각 3만원과 4만5000원이다.라이브 방송에서는 재난구호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NS홈쇼핑이 임기가 만료된 사내이사를 재선임하고,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한다.NS홈쇼핑은 6일 판교 사옥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도상철 사장과 조항목 부사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주주총회 이후 이어진 이사회에서는 도상철, 조항목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을 의결했다.NS홈쇼핑은 이번 공동대표 체제 전환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 체계 구축과 미래에도 지속성장이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이번에 공동대표이사로 새로 선임된 조항목 대표는 2002년 NS홈쇼핑에 합류하여, 채널전략팀, 미디어사업본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CJ오쇼핑이 다다스튜디오의 유어피스 슬리밍 케어 안마기 출시 8개월 만에 판매 6만대 돌파를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유어피스는 CJ ENM 오쇼핑부문의 V커머스 센터인 다다스튜디오의 자제 브랜드로 안마기, 바디쉐이버, 허그 필로우 등 건강 기능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유어피스 슬리밍 케어 안마기는 지난해 10월 출시돼 ‘SNS 대란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작은 크기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소형 마사지기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25~34세 고객을 겨냥해 만든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위메프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해 V커머스(비디오커머스) ‘안사고 뭐하니?’ 채널을 오픈하고 내년 2월까지 400개 소상공인 파트너사 제품의 60초 홍보영상을 차례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안사고 뭐하니?는 소상공인 V커머스 영상제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상품 홍보 및 판매활성화를 돕기 위해 위메프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손잡고 민관협력 형태로 기획했다.오는 27일 첫방송에서는 △바다본 홍게떡볶이 △치즈폭탄 떡볶이 △대패오징어 등 3개 상품 영상이 공개된다. 영상은 60초 안에 상품의 핵심 셀링포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NS홈쇼핑은 V커머스 띵라이브에서 30일 오후 7시~8시 '새우젓으로 맛을 낸 햄'과 '그때 그 삽겹살+목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날 방송하는 '새우젓으로 맛을 낸 햄'과 '그때 그 삽겹살+목살'은 친환경 축산전문기업 팜스코의 돼지고기 브랜드 '하이포크' 상품이다.'새우젓으로 맛을 낸 햄'은 수입육과 닭고기 혼합, 기계발골육(살코기를 발라내고 남은 뼈에 붙은 고기를 기계로 분리한 것)을 쓰지 않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햄이다.여기에 발색제, 합성향료, 산화방지제 등의 합성첨가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월간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인터파크 프로모션이 진행된다.인터파크가 17일 하루 동안 월간 테마 특가 프로모션 ‘인생날 3월’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생날(인터파크로 생활하는 날) 프로모션은 매월 17일 진행하는 인터파크 대표적인 통합 프로모션이다.이번 인생날 3월 프로모션은 최근 고객 호응이 높아진 상품들로 엄선해 선보인다. 주요 코너로 △인생 지원금 △인생 타임딜 △인생 럭키딜 △인생 플친딜 △인생 극장 등이 있다. 또한 17%+17% 쇼핑 할인 쿠폰, 국내 숙박 및 해외 항공 1만원 할인쿠폰,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설 명절을 앞두고 홈앤쇼핑이 명절 음식을 활용한 가족요리 레시피 등 다양한 요리방법을 제안한다고 13일 밝혔다.홈앤쇼핑은 지난해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V커머스 매장 ‘팡TV(舊 플레이샾)’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론칭한 바 있다.V커머스란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미디어콘텐츠와 전자상거래가 결합된 형태를 말한다. ‘팡TV’에서는 상품 소개 및 활용법 등을 1~3분 가량 동영상으로 제작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모바일 앱 내‘팡TV’매장에서‘황금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