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금어기 해제 ‘기절 꽃게’ 산지직송 판매

홈플러스가 21일 오후부터 25일까지 올해 첫 수확한 가을 햇꽃게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20% 할인가인 100g당 1280원, 3kg 박스당 3만6000원에 판매한다.

꽃게 금어기(6월 21일~8월 20일) 해제 당일 오후 충남 태안 안흥항, 전북 부안 격포항 등 산지에서 직송한 싱싱한 꽃게를 제주지역을 제외한 전국 점포(제주 서귀포점은 22일부터 판매)에서 선보인다. 최상의 선도 유지를 위해 5도 이하 냉수로 꽃게를 기절시킨 후 모래와 유사한 톱밥에 포장한 일명 ‘기절 꽃게’다.

육질이 단단하고 속살이 꽉 차 맛이 좋은 가을 숫꽃게는 금어기가 해제되는 시점부터 대형마트 수산 매출의 약 25%를 차지할 만큼 대표적인 가을 인기 먹거리다. 물류센터를 거치지 않고 개별 차량을 통해 전국 매장으로 발송하기 때문에 새벽에 어획한 꽃게를 당일 저녁 식탁에서 맛볼 수 있다.

홈플러스는 꽃게철 안정적인 물량 확보와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바이어가 산지에 상주하면서 계약 어가와 물류 차량을 확대해 왔다. 이를 통해 10월까지 신선한 꽃게를 산지 포구에서 전국 점포로 직송한다는 계획이다.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 MZ세대 위한 실속 명품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론칭

GS샵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 Exchange)’를 단독 론칭한다.

GS샵은 오는 21일 오전 9시23분부터 티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에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ICON 컬렉션 빅 AX로고 자수 맨투맨’을 방송한다.

TV 생방송인 GS샵에서도 오는 28일 오전 9시20분부터 간판 프로그램 ‘더 컬렉션’을 통해 동일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모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공식 수입한 정품으로, 방송 중에는 온라인 최저가인 11만9900원에 판매한다. 카드 결제 시 무이자 3개월 혜택까지 제공한다.

아르마니 익스체인지는 이탈리아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론칭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아르마니가 전개하는 브랜드 중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젊은 감성의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로고가 새겨진 맨투맨은 아르마니 익스체인지가 1990년대 감성을 담아 만든 ICON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이다. 브랜드의 상징인 AX 로고를 큼지막하게 새겨 새로운 복고 트렌드인 ‘뉴트로’ 스타일을 제안한다.

캐주얼한 맨투맨이지만 빅 로고 자수 디테일이 돋보이며 넥 라인과 소매, 밑단 부분은 시보리로 처리해 실용성을 더했다. 면 소재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스타일링 할 수 있고, 데일리로 입을 수 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 ‘맘앤베이비페어’ 진행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2일까지 가을맞이 ‘맘앤베이비페어’를 열고, 인기 유아동용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2만여 판매자가 참여하고,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100여곳이 함께 한다.

할인쿠폰도 풍성하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15% 할인쿠폰’과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품목별 쿠폰도 마련했다. 가구DIY와 기저귀·분유 전용 20% 쿠폰을, 이유식·간식과 도서 전용 15% 쿠폰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인기 브랜드사 100여곳이 참여해 상품경쟁력을 높였다. 브랜드별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유모차· 카시트 품목에 △페도라 △다이치 △싸이벡스 △리안 △조이 등, 기저귀와 이유식·분유 품목으로 △매일유업 △페넬로페 △하기스 등, 스킨케어·위생용품으로 △보령메디앙스 △아토팜 △비바텍 △블루본 등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놀이방 매트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은 △크림하우스 △꿈비 등으로 포함해 △레고 △해즈브로 △영실업 △아이코닉스 등의 장난감 브랜드, △닥스키즈△빈폴키즈 △블루독 △아가방 등의 유아동패션, △북메카 △핑크퐁 사운드북 △노부영 등 교육 콘텐츠 브랜드까지 다양하다.

추천 상품으로 ‘블루본 아이노우 썸머라인 소형 마스크(KF80/KF90)’은 쿠폰을 활용한 최종혜택가 2만원대에, ‘한샘 샘키즈 수납장’은 최종혜택가 12만원대에, ‘페도라 아바 바구니카시트’는 최종혜택가 4만원대에 각각 판매한다. 아이코닉스의 ‘타요 클래식 붕붕카’는 최종혜택가 2만원대 부터, ‘튤립사운드북’은 최종혜택가 1만원대부터 판매한다.

[사진=G9]
[사진=G9]

◇G9, 23일까지 ‘신세계 스포츠위크’ 진행

G9(지구)가 오는 23일 오전 9시까지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스포츠위크’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스포츠·아웃도어 의류를 할인 판매한다. 롱패딩, 플리스자켓 등 역시즌 제품도 특가에 선보인다.

행사 참여 브랜드는 △아이더 △아디다스 △언더아머 △프레드페리 △베어파우 △네파 등 100여곳으로, 약 10만개에 달하는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드사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G9 전 회원 대상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으로, 현대·KB·NH·롯데 카드로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각 쿠폰은 ID당 매일 1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며, ‘카드사 15%’ 태그가 붙은 신세계백화점 레저·포츠 카테고리 상품에 모두 적용된다.

추천 상품으로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기능성의류와 스포츠웨어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언더아머 남성 UA 하이브리드 팬츠 운동복 헬스복’은 쿠폰을 적용한 최종혜택가 3만9490원에, ‘아디다스 러닝화/스니커즈’는 최종혜택가 3만163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기능성 팬츠, 레깅스, 백팩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미리 만나는 ‘역시즌 특가상품’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우선, 구스다운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밀레 남성 에글리스 구스다운’은 최종혜택가 5만2960원에, ‘아이더 하티 남성 경량 구스다운 자켓’은 최종혜택가 6만7320원에 각각 판매한다. ‘밀레 트릴로지 엑스 로프트 플리스 자켓’, ‘네파 데이브 보아 플리스 후드 자켓’ 등 플리스 제품을 포함해 다운 조끼, 패딩 신발 등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MD가 직접 V커머스 출연.. ‘어디까지 먹어봤니’ 프로젝트 진행

위메프는 MD(상품기획자)가 파트너사와 협업해 직접 개발한 상품을 V커머스로 소개하는 ‘어디까지 먹어봤니’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한다.

위메프 상생협력팀 사업개발파트 MD들이 시장조사, 데이터 분석, 마케팅 등 모든 툴과 노하우 활용해 브랜드 리뉴얼 또는 신상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5월부터 주꾸미, 닭갈비, 차, 에그타르트 등 직접 개발한 소상공인 상품을 V커머스 베타 콘텐츠로 제작, 유튜브에 소개하고 있다. 상품개발 콘텐츠 외에도 식품 원재료에 대한 정보성 콘텐츠, 인기 음식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어디까지 먹어봤니에 참여한 ‘쁘띠블랑제’는 마카롱 전문 브랜드에서 수제 에그타르트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진행, 신상품 V커머스 영상 공개 직후 10일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4.2배 증가하기도 했다.

V커머스 영상은 유튜브 W아카데미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15분마다 영상을 공개하며, 영상에 나오는 상품은 연결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9월말부터는 경북지역 소상공인 상품개발 콘텐츠를 선보인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