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의 유망중소기업 제품소개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2007 품질우수제품전시회 및 아이디어창업박람회’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인천 중소기업 제품종합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인크루트 등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인천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 소개와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미래의 창업아이템을 발굴해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인천시 관내의 유망중소기업, 품질우수제품기업 약 80여 곳과 신기술 보유기업, 아이디어 창업 희망자 등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제품과 기술은 물론, 유망한 창업 아이디어를 선보인다.
 
전시장 실내에서는 인천시가 지정한 유망중소기업이 참가해 제품 전시 및 업체간 기술 교류를 위한 ‘품질우수제품관’이 펼쳐지며,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현장 판매장도 마련된다.
 
또한 10개 기업 이상이 동시에 상담할 수 있는 ‘바이어 상담관’도 운영해 중소기업들의 신규 거래선 확보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기술 제품관’, ‘아이디어 제품관’ 및 ‘소자본창업관’이 준비되는 전시장 외부에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창업 희망자가 참여해 제품 및 아이디어를 홍보하며, 유망 아이템을 발굴해 이들의 사업 및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로봇들이 직접 댄스와 축구 경기를 선보이는 ‘로봇전시관’과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체험 전시관’ 등도 함께 운영된다.
 
이와 함께 박람회가 펼쳐지는 3일간 현장에서는 전자현악, 밸리댄스, 비보이댄스, 풍물패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및 경품, 게임 이벤트 등 흥미로운 볼거리도 마련된다.
 
‘2007 품질우수제품전시회 및 아이디어창업박람회’ 개막식은 26일 오후 2시에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bizexpo.or.kr)를 참고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