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은 오는 12일 국민일보 CCMM빌딩에서 ‘지역 일자리창출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제1주제와 제2주제로 구분하여 진행되는데 허재완 중앙대 교수가 ‘지역별 일자리창출 현황분석’을 주제로, 좌승희 경기개발원장이 ‘지역 일자리창출 정책과제’를 주제로 각각 발제할 예정이다.
 
또한 제1주제 토론은 임상훈 한양대 교수, 홍성우 전남대 경영대학장, 황홍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국장, 이수희 충북개발연구원장이 맡고, 제2주제의 토론자로는 어수봉 한국기술교육대 교수, 박시룡 서울경제신문 논설위원, 조명우 기획예산처 사회서비스정책관, 신기덕 전북발전연구원장이 나설 예정이다.
 
한편 토론회에 앞서 이수영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과 이용득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이 노사발전재단의 공동대표 자격으로 개회사를 할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는 노사발전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노총과 경총이 후원하는 행사로 지방자치단체의 일자리창출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해 요구되는 정책과제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단체는 이번 토론회 결과를 중심으로 향후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