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안동일) 임직원들이 지난 21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제철소 인근 지역 곳곳에서 정유년 새해 첫 봉사활동을 펼쳤다.

안동일 광양제철소장이 21일, 임직원들과 함께 제선부 자매마을인 태인동 장내마을을 방문하여 발마사지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광양제철소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나눔의 토요일’로 지정해 전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1월 나눔토에는 안동일 광양제철소장 등 임원단을 비롯해 1900여 명의 직원이 각 부서의 자매마을과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오전 안동일 소장은 제선부 봉사직원들과 함께 제선부 자매마을인 태인동 장내마을을 찾았다.

안 소장과 직원들은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마을 회관과 도로주변 담장 도색 및 아파트 쉼터 환경 정화 활동과 장내 경모정에서 전기와 농기계 수리, 마을 저소득층의 PC 수리, 도배 및 장판을 교체해 주며 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더불어 사내 재능기부 봉사단체인 마사지 봉사단, 이미용 봉사단, 사진봉사단 단원들도 장내마을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 대상으로 건강 발 마사지, 미용, 장수사진 촬영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며 주민들에게 행복과 나눔의 마음을 전했다.

안동일 광양제철소장이 21일, 태인동 장내마을 찾아 담장 도색 및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제선부 직원들을 격려했다.

봉사를 마친 후 직원들은 마을회관에서 다과를 나누며 마을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누는 교류의 시간도 보냈다.

직원들과 봉사활동에 참여한 안동일 소장은 “새해에도 광양제철소 직원들은 쉼 없는 봉사활동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봉사활동도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하니 직원들 모두 항상 건강을 챙기라”는 덕담도 건넸다.

이외에도 광양제철소 직원들은 백운산 야생동물 먹이 주기, 와우 생태 호수공원 산책로 환경정화, 중마동 노인병원 환우 돌보기 등 인근 지역에서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지난해 우수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회사는 기업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됐으며,농기계수리재능봉사단은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봉사활동을 인정받으며 더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