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첫걸음 순간패턴 100 <사진제공=동양북스>

[이뉴스투데이 김채린 기자] 세계 경제에서 중국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중국어 교육 열풍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중국어 교육 시장규모가 매년 2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어 사립 유치원도 강남권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기적중국어에서 중국어 핵심 패턴을 담은 독학 입문서 『중국어첫걸음 순간패턴 100』을 출간했다.

조혜숙 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은 중국어의 문법인 패턴을 뼈대로 해 일상생활에서 잘 쓰는 500개 문장을 통해 중국어 입문들이 중국어를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중국어 학습 시 많은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중국어의 성조를 빠르게 익힐 수 있는 ‘그래 성조 학습법’을 소개하고 있다. 일명 ‘그래송’으로 불리는 ‘그래 성조 학습법’은 20개의 중국어 성조 조합을 노래하듯이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2013년에는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저자인 조혜숙 강사는 “중국어를 떠올리면 어렵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상담을 신청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우리말의 많은 어휘가 한자어이기 때문에 한국인이 배우기 가장 쉬운 외국어는 중국어”라며, “그래송을 통해 성조를 마스터하고 책에 적용되어 있는 순간읽기, 순간듣기, 순간 말하기, 순간 쓰기 등의 단계별 학습을 거친다면 빠르게 중국어 실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책에 소개된 100개의 패턴과 500가지의 문구를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각각의 챕터마다 QR코드를 삽입해 무료 동영상을 볼 수 있어 독학으로도 학습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우리말 1회 + 중국어 느린 속도 + 중국어 정상 속도’의 순서로 녹음된 mp3 CD가 동봉돼 학습에 도움을 준다.

■ 중국어첫걸음 순간패턴 100
조혜숙 지음 | 동양북스 펴냄 | 288쪽 | 13,500원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