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는 최근 창업친화적 학제구축의 일환으로 재학기간 중 창업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 총 2000만원의 창업장학금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송하영 총장(앞 가운데)이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밭대학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 이하 한밭대)는 최근 창업친화적 학제구축의 일환으로 재학기간 중 창업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 총 2000만원의 창업장학금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2016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에는 최종 수혜대상으로 선정된 40명을 대표해 상위 9명의 학생들이 창업장학금을 받았다.
 
한밭대의 레인보우 창업장학금은 ‘창업마인드 형성이 창업기회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의미로, 학생들의 창업의식을 고취하고 다양한 창업활동의 참여를 통한 창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한밭대 총장상 김진한 학생(경영회계학과4) 장학금 200만원 ▲5개 단과대학별 학장상(5명) 각각 장학금 100만원 ▲창업지원단장상(3명) 각각 장학금 100만원 ▲창업우수상(7명) 장학금 각각 50만원 ▲창업격려상(24명) 각각 장학금 30만원과 20만원이 지급돼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지난해 12월 26일과 27일 YBM연수원(경기도 화성)에서 진행된 ‘All 스타트업 창업캠프’에 참가, 창업 역량을 키우고 창업아이템의 검증·보완하는 과정을 전원 수료한 학생들로, 앞으로 창업 예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서포터즈 역할을 하게 된다.

송하영 총장은 “그 동안 창업 관련 조직의 상호협력으로, 산학협력과 창업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창업장학금 수여를 계기로 창업친화적 문화 조성에 대학이 적극적으로 앞장 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