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고용시장이 전년에 비해 축소됐으나 인턴을 채용하는 기업은 증가하고 있다. 취업포털 사람인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CJ NCITY, CJ CGV, 하이닉스반도체 등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CJ NCITY(www.nseoultower.com)는 운영직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초대졸 이상(2008년 2월 졸업 예정자 포함)이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은 남산 N서울타워에서 고객안내 서비스, 전망대 안내, 캐릭터 상품판매, VIP의전 등의 업무를 한다. 기간은 입사일로부터 6개월이고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관광학, 어문계열 전공자, 서비스(호텔, 객장)관련 업무 경험자, 해외연수 경험자, 외국어 기초회화 가능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접수는 14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cj.net)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CJ CGV(www.cgv.co.kr)는 인턴 슈퍼바이저를 모집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 2008년 2월 졸업예정자로 1979년 1월1일 이후 출생자에 한한다. 인턴은 고객서비스, 관리지원, 현장 운영, 재고관리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기간은 6개월이며, 근무성적 평가 후 정직원으로 전환된다. 보훈대상자는 우대하며, 17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cj.net)에서 입사지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하이닉스반도체(www.hynix.co.kr)는 설계, 소자, 공정, 제품, 자동화 등 7개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2008년 8월 관련학과 졸업 예정자로 학점 평균 3.0 이상, 토익은 이공계 620점 이상, 인문계 73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인턴사원에 선발되면 2008년 1월경 실습에 참여할 수 있고 실습기간 동안 숙식, 실습 기자재, 실습비가 제공된다. 실습 평가 후 별도의 추가면접 없이 신입사원으로 최종선발 될 예정이다. 1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재)통영국제음악제(www.timf.org)는 국제업무 프로젝트 인턴을 채용한다. 학력, 경력, 성별 제한이 없고, 풀 타임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근무기간은 9월 중순부터 3개월간이다. 근무 지역은 서울사무국이지만, 가을시즌기간 중에는 통영에서 상주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외국어 능력이 우수하거나 국제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7일까지 관련 서류를 첨부해서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재)아름지기(www.arumjigi.org)는 교육, 홍보, 사업, 회원관리팀에서 인턴을 채용한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지원할 수 있고, 모집 팀별 채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인턴은 9~11월 동안 주2회 이상, 지원 팀별로 활동하게 되고 식비 및 교통비가 제공된다. 지원분야에 따라 내부강좌 청강, 행사 참여, 창덕궁 교육 및 특별구역 관람, 한옥문화체험이 가능하고 인턴활동 후 수료증이 발급된다. 접수는 7일까지 이메일로 해야 한다.
 
국제금융센터(www.kcif.or.kr)는 조기경보실 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대학원 경제학 전공 재학 이상자(휴학생 포함)에 한한다. 9월 중순부터 2008년 2월 말까지, 외환조기경보시스템 운용 및 Surveillance DB 작업 보조업무를 하게 된다. 계량경제학 관련 통계 패키지(GAUSS, MATLAB, Stata, Eviews 등) 및 MS-Office 능통자와 해외 문헌 검색 및 경제 데이터 작업 능숙자는 우대한다. 7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코레일투어서비스(www.ktx22.com)는 인턴승무원을 모집한다. 학력 및 연령 제한은 없다. 관련학과 졸업자, 서비스관련 교육 이수자, 서비스 관련분야 1년 이상 경험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인턴 기간은 1년이고, 근무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DNI컨설팅(www.dni.co.kr)은 CRM 컨설팅 인턴을 채용한다. 경영, 통계 및 인문, 사회계열 학사 및 석사학위 이상 취득자(2008년 2월 예정자 포함)로, 평점 3.0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은 CRM/DBM 전략수립, CRM ISP 수행, Data Analysis 및 Data Mining 업무를 수행하며, 인턴교육 2개월, OJT 2개월로 진행된다. 접수는 7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