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7회 인천광역시산업평화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영진공사 노동조합과 이군신 남향푸드또띠아㈜ 대표이사 등 단체, 개인 등 수상자 12명에게 상패와 깃발, 현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가족, 직장동료를 비롯해 유정복 인천시장, 김영국 한국노총 인천본부 의장, 김학권 인천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화합과 산업평화 정착에 기여한 근로자와 사용자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노사협력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인천광역시 산업평화대상은 지난 1991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26회째를 맞고 있다.

특히, 올해 제26회 인천시 산업평화대상은 인천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에서 기존 노사 및 노노간 갈등을 해소하고 산업평화에 기여한 단체와 노사화합으로 산업재해율이 낮은 기업의 근로자와 사용자 중심으로 수상자가 결정됐다. 단체부문에서 노동조합 2개 단체, 기업체 2개 단체, 개인부문 근로자 4명, 사용자 4명 등 총 4개 단체와 8명의 개인에게 수상의 영애가 돌아갔다.

이날 시상식에서 단체부문에서는 영진공사 노동조합, 핸즈코퍼레이션 노동조합이〈노동조합 단체부문〉을, 대한싸이로(주)와 ㈜청우하이드로가 〈기업체 단체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개인부문에서는 <근로자 개인부문>에 고인영 대산교통 노동조합 위원장, 정병철 포나후렉스 노동조합 위원장, 김진호 전국자동차노동연맹인천지역노동조합 용현운수지부 지부장, 위어량 한국전력공사 인천지역본부 위원장이, <사용자 개인부문>에 이군신 남향푸드또띠아(주) 대표이사, 김만호 유노테크주식회사 대표이사, 최도현 대원인물㈜ 대표이사, 오상하 우련통운(주) 상무이사 등이 수상했다.

유정복 시장은 산업평화대상 수상자들을 축하하면서 “양보와 배려를 통해 상생과 협력으로 노사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인천 경제의 큰 축을 이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