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미래창조과학부>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20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이동통신 대리점을 방문해 이동통신 유통 시장상황을 살펴보고 이와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갤럭시노트7 생산·판매 중단 이후, 제품교환․환불, 피해보상 등에 있어 소비자와 일선 유통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최양희 장관은 “이번 사안과 관련해서는 무엇보다 소비자 피해와 불편이 최소화 돼야 하고, 이와 함께 유통망의 애로해소에도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제품의 안전문제가 원인이 된 만큼 신속하게 교환·환불이 완료돼야 하고, 이를 위해서 기업들이 소비자 불편 해소를 위한 기존 조치 외에도, 소비자 인센티브 제공 등 보다 적극적인 차원에서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미래부도 소비자와 유통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지 살펴보고, 방통위 등 관계부처와 적극 협력해 이번 사안이 차질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래부 관계자는 최양희 장관의 현장방문에 대해 “지난 한 주간의 갤럭시 노트7 교환·환불과 관련해서 소비자 불편, 유통망 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살펴보기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소비자와 유통망의 편에 서서 삼성과 이통사들에게 추가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기 위한 의미도 가진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