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쇼앤라이프>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올해 3월 공연됐던 연극 ‘두 코리아의 통일’(부제 : 사랑으로는 충분치 않아)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제 16회 서울국제공연예술제(이하 SPAF)로 돌아온다.

극단 프랑코포니의 연극 두 코리아의 통일이 2016 SPAF의 국내 개막작으로 공연되는 것.

매년 한국에 불어권의 동시대 희곡을 번역, 소개하는 극단 프랑코포니의 2016년 작품으로 국내관객에게 처음 소개되었던 연극 두 코리아의 통일은 프랑스의 극작가 겸 연출가 조엘 폼므라의 작품이다.

봄에 이어 가을에 다시 만나는 두 코리아의 통일은 초연 당시 볼 수 없었던 에피소드들이 다시 등장할 예정이다.

연극 두 코리아의 통일은 한국의 대한 이야기를 다루거나 정치적인 이슈를 이야기하는 연극이 아니다. 남북 분단 상황의 한국을 메타포로 하여 사람 사이의 사랑과 사랑의 관계에 대한 문제를 조엘 폼므라의 연극적 언어를 통해 이야기하는 작품으로 2013년 프랑스에서 초연됐다.

극단 프랑코포니의 상임연출 까티 라팽이 연출하는 연극 코리아의 통일은 6명의 배우가 등장, 20개의 에피소드를 보여준다.

‘사랑으로는 충분치 않아’ ‘결혼’ ‘이혼’ ‘가치 1,2,3’ 등 두 코리아의 통일의 각 에피소드에서는 사랑과 사랑의 관계에 대해서 다양한 등장인물과 사건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극작가 조엘 폼므라는 사랑하고 사랑을 받는 존재 사이의 끊임없는 전개를 그 안의 관계와 가치에 대해 유머와 풍자, 아이러니와 냉소를 통해 이것을 지켜보는 관객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던진다.

연극 두 코리아의 통일은 2013년 프랑스에서 보마르쉐 상, 피가로지가 선정한 최고작가상, 떼아트르 퓌브릭상, 프랑스 평론가협회 프랑스어 창작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유럽각지에서 공연됐으며 극작가인 조엘 폼므라는 올해 4월 제 15회 몰리에르연극상을 여러 부분에서 휩쓸었다.

이번 공연에는 초연의 제작진, 배우들이 모두 다시 모두에 함께 한다. 박현미, 전중용, 성여진, 정나진, 김시영, 박경구와 같이 최근 활발한 활동으로 대한민국 연극무대를 든든하게 채우는 배우들이 조엘 폼므라의 엄청난 양의 대사와 쉬지 않고 이어지는 20개의 에피소드를 다양한 역할로 출연한다.

특히 극단 프랑코포니의 임혜경 대표가 초연부터 번역과 드라마투르기로 참여하였고 지난 10여년간 모든 공연에서 제공되었던 것처럼 SPAF에서도 유일하게 불어자막을 제공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