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우리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위비플랫폼을 활용하여 사회적 공감대인 청년취업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일 서울 광화문에 소재한 청년희망재단에서 ‘우리은행-청년희망재단,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을 이용해, 청년희망재단의 취업지원사업을 소개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연계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추진사업인 ▲취업특강, 일자리매칭, 청년전문가양성프로그램 등 일정과 컨텐츠를 제공하는 ‘취업정보 서비스’▲청년희망재단의 특강 멘토와 청년을 커뮤니티로 이어주는 ‘위비클럽 청년희망재단 멘토링서비스’▲청년희망재단 일자리 사업에 대한 Q&A와 상담이 가능한 ‘상담서비스’▲세계 24개국 216개의 우리은행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인턴 및 취업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광구 은행장은 “우리은행은 위비뱅크-위비톡-위비마켓-위비멤버스로 연결되는 생활금융플랫폼과 뛰어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 제약이 없는 디지털의 장(場)을 마련해줌으로써 많은 청년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해 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위비플랫폼이 청년 일자리 창출에 희망이 되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