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스마트초이스'서 지원금 변동이력 조회 서비스 시작
상태바
미래부, '스마트초이스'서 지원금 변동이력 조회 서비스 시작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6.09.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금 변동이력 조회 서비스 상세 화면 <사진제공=미래창조과학부>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함께 통신정보 종합포털 ‘스마트초이스’에서 지원금 변동이력 조회 서비스를 12일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지원금 이력 조회 서비스 추가는 스마트초이스 서비스 개선의 일환이다.

소비자 측면에서 단말기 구입 시 현재 공시된 지원금이 직전에 공시된 지원금보다 높아진 것인지 낮아진 것인지 확인할 수 없어, 유통망에서 이야기하는 과거의 지원금을 믿을 수밖에 없는 등 충분히 정보 제공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 안내가 부족했다.

아울러 유통망 측면에서 지원금 변화에 대해 별도로 정리하지 않는 한 지원금 이력에 대한 소비자 안내가 정확히 이뤄지기 어려워, 현재 공시된 지원금뿐만 아니라 과거의 지원금 변동이력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는 스마트초이스에서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단말기 지원금 조회 서비스에 과거 지원금 내용을 추가하는 형태로 이통사별·단말기별·요금수준별 지원금을 조회한 후, 각각의 지원금을 클릭하여 최근 10건의 지원금 및 출고가 변동이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소비자가 실제 부담하는 단말기 할부수수료까지 고려한 지원금과 20% 요금할인 간 혜택 비교 서비스, 매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총 비용(이동전화 서비스 요금+단말기 할부금+할부수수료)을 한 눈에 보여주는 서비스, 각종 부가서비스 및 멤버십 관련 사항에 대한 안내 서비스 등을 연내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미래부는 스마트초이스를 통한 정보 제공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합리적인 통신소비가 확산되도록 소비자에게 안내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