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협회는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에서 키르기즈공화국 경제부 산하 투자청과 건설·투자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뉴스투데이 최형호 기자] 해외건설협회는 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에서 키르기즈공화국 경제부 산하 투자청과 건설·투자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는 우리기업의 해외수주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2016 글로벌 인프라 협력 콘퍼런스(GICC)’ 행사를 계기로 마련됐다.

협회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관련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하고 한국과 키르기즈 기업간 협력분야 수주지원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중앙아시아 수력자원의 30%를 차지하는 키르기즈공화국은 경제발전을 위한 수력발전소 건설을 본격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물 관리사업을 비롯해 관광, 광산 등 분야에 사업기회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기풍 해외건설협회 회장은 “5월 키르기즈 건설투자 프로젝트 설명회 개최에 이어 이번 MOU 체결이 향후 양국 건설·투자분야의 실질적인 협력강화는 물론 더 나아가 한-키르기즈의 우호적인 협력관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