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초복이 지났지만 중복과 말복이 다가오면서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도 보양식은 요리하기 번거롭고 손이 많이 갈 뿐만 아니라 양이 많아 굳이 챙겨먹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식품·외식업계에서는 혼자서도 영양식들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포장, 소용량으로 만든 간편보양식을 출시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더위에 지친 기력을 충전하고 활력을 돋구는 오리, 장어, 전복, 곰탕과 쭈꾸미 볶음까지 싱글족을 위한 간편 보양식들과 프리미엄급 보양식도 선보이고 있다.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다향오리 오늘은 훈제오리, GS25 김혜자민물장어덮밥, 아워홈 전복죽, 피코크 주꾸미볶음, 초록마을 한우고기곰탕

다향오리의 ‘오늘은 훈제오리’는 가금류 전문 레스토랑 ‘다향착한정육점’의 인기 메뉴를 혼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100% 국내산 오리만을 사용해 만든 훈제 오리를 먹기 좋게 슬라이스했으며, 여기에 매콤데리야끼 소스, 머스터드 소스, 송송양파오이피클을 추가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장어는 철분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더위에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는 싱글족에게 좋다. 편의점 GS25는 여름 보양식용 프리미엄 도시락 ‘김혜자민물장어덮밥’을 출시했다.

당귀, 감초 등의 한약재가 첨가된 소스에 절인 민물장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어 맛과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S25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서 도시락 예약 주문을 통해서만 구입 가능하다.

전복은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함량을 저하시키고 혈압 강화에 좋아 활력을 돋구는데 특효약이다. 종합식품브랜드 아워홈의 ‘전복죽’은 전복과 찹쌀, 참깨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끓여내 전복죽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2000원대의 저렴한 가격과 전자레인지에 2~3분만 돌리면 바로 취식이 가능한 편의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주꾸미는 잠을 많이 자도 피곤히 풀리지 않고 계속 지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간편식 전문 브랜드 피코크의 ‘주꾸미 볶음’은 피곤으로 잃은 여름철 입맛을 돋구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매콤한 소스가 일품으로 제품 해동 뒤 프라이팬으로 4~5분 볶으면 바로 먹을 수 있다.

든든한 보양식 한 끼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콜라겐과 단백질,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한 곰탕을 먹어도 좋다.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의 ‘한우고기곰탕’은 오랜 시간 정성을 쏟아야하는 사골곰탕을 별도의 요리과정 없이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사조해표 ‘연어레시피 스테이크 허브딜 소스’, 풀무원다논 ‘그릭 프로즌 바닐라 맛’, 세븐일레븐 ‘홍삼닭가슴살 삼각김밥’ 쥬스식스 ‘수박주스’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연어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B 복합체, 풍부한 오메가-3지방산, 항산화 물질을 비롯해 각종 미네랄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보양식으로 우수하다.

사조해표가 최근 출시한 ‘연어레시피 스테이크’는 연어를 맛있는 스테이크로 번거로운 손질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알래스카산 통살 연어에 레시피 소스를 더한 국내 업계 최초의 상온 연어 스테이크이며, 전자레인지에 단 1분만 조리하면 완성되는 간편성과 연어 스테이크의 맛을 살리는 레시피 소스가 특징이다.

단백질, 칼슘 등 우유 영양과 생(生)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된 ‘그릭 요거트’는 저지방 고단백식품으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며 아침대용식이나 보양 간식으로 괜찮다.

풀무원다논이 최근 출시한 '그릭 프로즌'은 여름철에 먹기 좋게 차갑게 얼려먹는 냉동 전용 요거트로 24시간 냉동을 해도 꽝꽝 얼지 않고 부드럽게 떠 먹을 수 있으며, 냉동 후에도 유산균이 살아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 장 건강과 유산균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여름철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줄 보양 과일로는 수박을 추천한다. 수박은 칼로리가 적고 지방 함량이 거의 없으며, 수분 보충은 물론 이뇨작용이 탁월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생과일 주스전문점 쥬스식스는 최근 시원한 수박의 맛과 향을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수박주스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장에서 수박의 씨를 바르고 주문 즉시 과일을 갈아 제공한다. 국내 최대 수박 주산지인 전북 고창에서 재배한 수박을 사용해 당도가 높고 품질도 우수하다.

편의점 업계에서는 보양식 컨셉의 삼각김밥까지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삼각김밥에 홍삼, 전복 등 보양식 재료를 넣은 ‘홍삼닭가슴살 삼각김밥’, ‘전복버터삼각김밥’을 선보였다.

특히 홍삼닭가슴살 삼각김밥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정관장과 손잡고 만든 제품으로 정관장 6년근 홍삼 농축액 100%을 넣어 만든 홍삼밥에 닭가슴살, 죽순, 우엉, 표고버섯 등을 넣어 만들었다.

GS25는 편의점에서 맛 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보양식인 아침엔본죽 보양죽을 15일부터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침엔본죽 보양죽은 닭가슴살과 전복, 인삼이 들어간 전통적인 보양식을 편의점 컨셉에 맞게 출시한 상품이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일반죽과는 다르게 냉장으로 보관되어 신선도가 높으며 전복이 들어간 삼계탕 죽 한 그릇을 먹는다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원재료를 프리미엄화 한 것이 특징이다.

김영화 FF팀 과장은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보양식이 팔릴 수 있다는 성공체험을 통해 좋은 식재료만 골라 제대로 된 보양죽을 만들었다”며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혼자 보양식을 챙겨 드실 수 없는 고객이 간단하게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