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델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T페이'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 제공=SK텔레콤>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장동현)이 자사의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T페이’가 출시 3개월 만에 가입 고객 50만명 및 누적 결제 150만건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3월 출시한 T페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멤버십 할인 및 결제를 카드나 현금 없이 휴대전화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SK텔레콤에 따름면 T페이는 출시 2개월 만인 지난달 14일 가입 고객 30만명, 누적 결제 건수 100만건을 돌파한 데 이어 1개월 만에 고객 20만명이 증가했다.

이에 대해 SK텔레콤은 “신용카드나 현금 거래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서 휴대폰 소액결제가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T페이의 간편한 이용 방식과 멤버십 할인 혜택 등이 입소문을 타며 고객 재사용률 30%를 넘어섰다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이 T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고객들은 T페이의 장점을 ▲다양한 이벤트 혜택 ▲결제와 할인이 한 번에 이뤄지는 편의성 ▲신용카드나 계좌등록이 필요 없는 가입 절차 순으로 꼽았다.

한편, T페이 출시 초기부터 지속된 제휴 마케팅 효과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한 달 간 T페이와 매주 토요일 50% 할인 이벤트를 펼친 아웃백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 또 지난 1일부터 T페이 제휴처로 합류한 CU도 2주만에 T페이 결제 건수 1만 5000건, 거래 금액 1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T페이는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아웃백, TGIF, VIPS, 차이나팩토리, 롯데리아, 코코브루니, 뚜레주르 등 2만3000여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은 지속적으로 제휴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지원 SK텔레콤 상품마케팅본부장은 “할인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편리함 등을 인정 받아 빠르게 T페이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T페이가 고객 생활 전반에 자연스럽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