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신용보증기금은 최근 수출기업을 단계별로 나누고 이에 맞는 보증을 지원하는 방식의 '수출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플랫폼 확충 방안'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신보는 지원을 위해 수출기업을 ▲수출희망 ▲수출진입 ▲수출확장 ▲수출주력 기업으로 분류했다. 수출희망기업은 의향과 계획, 잠재력을 확인하는 기업이 대상이다.

또 신보는 2021년까지 수출실적 1000만 달러(100억원) 이상 기업 100개 육성을 목표로 '수출스타-100'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예비 수출 스타기업을 선정, 3년간 중점 지원할 방침이다.

수출규모별 맞춤형 지원과 함께 무역금융 보증 역시 대출 상환기일을 6개월에서 1년까지 연장하고 수출증가로 무역한도가 부족할 경우 활용 가능한 패키지 상품을 신규 도입할 계획이다.

이밖에 수출기업의 범위를 확대해 국내 U턴기업, 해외법인의 국내 투자기업 등에 대해서도 수출기업에 준하는 우대사항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들 기업의 국내 투자로 고용창출과 내수 활성화 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서근우 신보 이사장은 "수출기업에 대한 전방위 지원을 위해 수출기업 종합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수출기업이 우리 경제의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