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CI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화웨이가 이달 1일부터 국내에서 구매한 보증기간 이내의 화웨이 정품을 대상으로 편의점 배송 서비스를 통한 스마트폰 애프터서비스(A/S)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편의점 배송 서비스는 포스트 박스가 설치된 전국의 GS25 및 CU 편의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번 편의점 배송 서비스로 화웨이 서비스센터에 직접 찾아가기 어려운 소비자들은 전국 각지의 가까운 편의점 방문으로 A/S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는 화웨이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배송 수리 요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수리가 필요한 기기와 함께 박스에 동봉해 배송하면 된다. 포스트 박스가 설치된 ‘나와 가까운 편의점 찾기’ 기능은 화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편의점을 방문한 소비자는 포스트 박스에 택배 접수를 누른 후 화웨이 홈페이지에 안내되는 승인번호 7자리를 입력하고 배송 받을 주소 및 기타 정보를 입력하면 운송장을 출력할 수 있다. 승인번호는 ‘9610366’이며 제주지역의 경우 ‘9610377’이다. 운송장을 부착한 박스를 편의점 직원에게 전달해 바코드 스캔을 받으면 편의점 배송 서비스 신청 절차가 완료된다.

화웨이에 따르면 편의점 배송 서비스 소요 기간은 평균 4~5일 정도로 주말이나 공휴일이 포함되는 경우 1~2일 정도 추가 소요될 수 있다.

한편, 화웨이는 지난해 9월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42개 서비스센터를 50개로 확대했으며 앞서 지난해 5월부터는 휴대폰 A/S 고객을 대상으로 대여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화웨이 편의점 배송 서비스 안내 <사진 제공=화웨이>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