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김가네>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가 주최하고 (사)한국문인협회가 후원한 ‘제1회 엄마의 사랑, 김밥문학상’ 시상식이 9일 오전 김가네 본사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번 문학상은 소풍, 운동회 등 특별한 날에 김밥을 싸 주시던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음식에 대한 향수, 가족애, 음식을 통한 고향의 그리움, 부모님 은혜에 대한 감사 등을 내용으로 시와 수필 부문의 작품을 접수받았다. 4개월간 접수 받은 결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에서 작품이 쇄도했으며 종합한 결과 무려 1300여편이 넘는 작품이 접수됐다.

작품들은 (사)한국문인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되었으며 이번 문학상의 대상 수상자 최은경(44세)씨는 ‘꽃밭에서’ 라는 시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고 특히 (사)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입회해 문단에 데뷔하는 특전을 부여받았다.

김가네는 김밥을 통해 엄마의 사랑이 담긴 음식에 대한 향수 등을 문학작품으로 승화시키고 문화적으로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이번 문학상을 제정하여 진행했다.

김용만 ㈜김가네 회장은 "김가네는 매년 봄이면 어린이 글그림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고객 소통의 장을 꾸준히 제공해왔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