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4월은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바쁜 시기다. 지난 2일 이랜드를 작으로 오는 9일 HATCH(현대중공업 직무적성검사), 10일 HMAT(현대자동차그룹 직무적성검사), 16일 LG, CJ, 17일 삼성, 24일 SK 등 주요한 대기업에 직무적성검사를 실시하기 때문이다.

이런 대기업 직무적성검사를 준비하는데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 법칙이 있다. 첫째, 기출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기. 둘째, 좋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기. 셋째, 실전처럼 연습하기다.

단순한 법칙이지만 요즘 같은 많은 정보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찾기도 어렵고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시간도 부족해서 이 3가지 법칙을 지키기 상당히 어려운 면이 있다.

<사진제공=에듀스>

이 3가지 법칙 중에서 가장 간과하기 쉬운 것이 실전처럼 연습하기다. 즉, 직무적성검사를 실시하는 당일처럼 낯선 환경, 정해진 시간과 문항을 가지고 연습을 해 보는 것은 마치 시험을 한번 더 응시해 보는 것과 같은 동일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놓치기 아까운 기회이다.

이에 에듀스는 4월 9일 오후 2시 서울메트로 인재개발원에서 GSAT 오프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모의고사에 참석하는 사람들에게 NCS 실전모의고사 1회분 문제집을 무료 배포하고 GSAT 동영상 강의 33강, 온라인 자료집 6종, 취업 컨텐츠 이용쿠폰 4종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참석자들과 전국 대학에서 실시된 GSAT 응시생들과 비교 해 볼 수 있는 결과표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석해서 본인의 위치를 직접 확인 할 필요가 있다. 신청은 에듀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