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가 좌석차등제를 적용하며 가격 인상을 하는 꼼수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한경석 기자]CJ CGV가 최근 좌석별로 가격을 다르게 매긴 좌석차등제는 사실상 꼼수 가격 인상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30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CJ CGV 5개 상영관(영등포·용산·강동·구로·왕십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에 상영된 2개 영화(귀향·주토피아)에 대한 예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CJ그룹의 영화관 CGV는 지난 3일부터 좌석별·시간대별로 관람료를 세분화해 시행하고 있다.

이날 현재 CGV 좌석은 세 단계로 구분해 이코노미존(Economy Zone)은 기존 가격보다 1000원 낮게, 스탠다드존(Standard Zone)은 동일하게, 프라임존(Prime Zone)은 1000원 높게 책정했다.

협의회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가격을 내린 이코노미존보다 가격을 올린 프라임존의 예약률이 높았다.

두 영화의 이코노미존 예약률은 주중 0.6%∼1.1%, 주말 5.3%∼19.5%였다. 반면 프라임존은 주중 15.1%∼22.0%, 주말 45.5%∼60.3%의 예약률을 보였다.

협의회는 "이코노미존은 관람하기 불편한 앞좌석 2∼3줄로 지정됐고, 프라임존은 중앙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구성되어 있다"며 "소비자는 관람료가 인상됐음에도 '울며 겨자먹기'로 프라임 좌석을 구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다수 소비자들은 극장 측에서 주장하는 소비자 혜택보다 가격인상 효과를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또 점유 좌석당 430원의 가격인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동안 이코노미존을 예약한 관객은 870명, 프라임존은 1만535명으로, 관객수 차이가 1만명에 달했다.

이를 감안하면 약 1000만원(1만명×1000원)의 추가 수익이 발생하고 전체 관객수를 나누면 이같은 인상 효과가 나온것으로 분석된다는 게 협의회 측 설명이다.

물가감시센터 측은 공정거래위원회에 CGV의 편법 가격인상에 대한 조사를 요청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