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23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설명회는 ISMS 인증제도 안내, 연간 추진일정 등 제도의 원활한 시행 및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관련 정보통신망법의 개정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ISMS 인증·심사기관(한국인터넷진흥원, 금융보안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 대한 소개 및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인증 심사를 준비하는 기업과 심사기관 간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ISMS 인증을 통해 기업들이 정보보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정보보호 대응능력 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정부는 기업이 정보보호 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설명회는 관심 있는 기업이나 개인,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거나,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관리체계인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