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5일까지 관내학교와 Wee센터, 아람센터에서 오는 25일까지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상담주간 운영 기간 동안에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등굣길 학교폭력 캠페인 및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하게 되며, 이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 방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해 행복한 학교와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로써 가정 내 위기요인으로부터 학생을 보호․지원하고 심리검사와 상담기회를 제공해 상담에 대한 공감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전문상담인력 미배치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를 통해 성격유형검사, 학교생활적응검사 등이 다양하게 실시된다.

일선학교에 설치된 Wee클래스에서는 학대아동, 학교폭력 가·피해자, 학업중단 위기 학생, 복교생, 전학생 대상 특별상담 프로그램, 학생·학부모 대상 상담주간을 운영해 교사·학생·학부모의 소통을 마련한다.

김태환 인성안전교육과장은 “이번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의 불안과 긴장을 해소하고 학교생활에 조기 적응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의 시작을 맞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