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이병국)이 24일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만금 산업단지 매립․조성 활성화를 위한 테스크포스(T/F) 회의를 개최하고, 잠재 투자기업 입주부지 조기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새만금이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산업단지'로 단독 결정되고 잠재 투자기업들의 입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공급면적을 조기에 확보키 위해 매립․조성 활성화를 위한 T/F팀을 상시 가동키로 결정했다.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위치도

이번에 상시 가동키로 한 T/F팀의 활동은 주된 목적은, 정부3.0 협업에 따라 매월 회의를 개최해 정보를 공유하고, 투자유치, 사업비 투입, 작업공정 등 전반적인 사업 진행과정에 대한 철저한 검토를 통해, 기업들의 입주가능 부지를 최단기간에 조성하는 것에 있다.

특히, 산업단지 5공구는 2017년 매립완료 예정이나, 우선적으로 분양이 가능한 산업물류용지를 금년 말까지 매립 완료해 공급면적을 조기에 확보키로 했으며, 6공구의 경우, 대행개발 사업자 미참여에 따라 준설토 압송을 위한 배사관 추가설치, 새만금호 내 준설 등 농어촌공사가 직접개발키 위한 준비 작업을 시작해 연내 착공에 돌입하게 될 예정이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저렴한 용지공급을 위해 경제성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했지만, 앞으로는 입주부지 조기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여 가용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