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준호 LG전자 사장이 G5 공개 행사에서 배터리를 탈부착 하고 있다. <사진=이근하 기자>

[바르셀로나=이뉴스투데이 이근하 기자] ‘LG G5’가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착탈식 배터리로 세계인을 놀라게 한 G5가 풀 메탈 디자인의 심미성까지 자랑하고 있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G5는 금속 표면을 처리하는 ‘마이크로 다이징(Micro-Dizing)’ 기법을 적용했다. 

‘마이크로 다이징’은 아주 작은 크기의 컬러 입자를 금속 표면에 부착하는 공법으로, 메탈 고유의 고급스러움을 살리면서도 다양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 

이로써 LG전자는 실버, 티탄, 골드, 핑크 등 4가지 세련된 색상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안테나 선이 보이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까지 완성했다. 

일반적인 메탈 스마트폰의 경우 수신률 저하, 전파간섭 등의 문제로 띠 형태의 안테나 선이 스마트폰 표면에 드러나있다.

특히 G5는 후면의 테두리 부분에 ‘샤이니 컷(Shiny Cut)’을 적용, 메탈 디자인의 미려함을 더했다. 

‘샤이니 컷’은 메탈을 깎아낼 때 절단면을 평면이 아닌 오목한 형상으로 만드는 공법이다. 오목거울처럼 빛이 다양한 각도로 반사돼 사용자는 어느 위치에서나 빛나는 ‘G5’를 볼 수 있다. 

또 G5는 전면 상단 베젤 부분을 곡면으로 마감한 ‘3D 곡면 글래스(3D Arc Glass)’를 적용, 입체감을 높였다. 후면은 양측면 가장자리가 부드럽게 휘어져 손에 잡는 그립감도 뛰어나다. 

이외에도 LG전자는 G5 모듈 방식의 시각적 요소와 더불어 밀리는 촉각, ‘딸깍’ 소리가 나는 청각 요소까지 고려해 감각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