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명절증후군’ 해소를 위한 선물 아이템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명절 이후 직장인 가운데 절반 이상이 명절증후군을 앓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소화불량, 피로, 두통 등 여러 증상을 호소한다. 특히 올해는 주말 및 대체공휴일로 평소보다 길어진 연휴에 명절증후군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더부룩한 속을 달래줄 보양죽부터 피로회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그리고 휴식을 위한 호텔패키지까지 명절증후군 해소를 위한 특별한 아이템들을 주목할 만하다.

<자료제공=본죽>

◇ 소화불량으로 답답한 속, 죽으로 달랜다

명절 연휴에는 평소보다 과식을 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고, 여기에 과음이 더해져 소화불량이나 위염 등 소화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된다. 이런 경우 위에 부담이 없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불편한 속 때문에 힘들어한다면 소화가 잘되는 죽을 선물해보자.

죽 전문점 본죽의 다양한 죽 메뉴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더부룩한 속을 편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건강식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죽은 많은 양의 물을 넣고 오래 끓이기 때문에 소화도 잘되고 위에 자극이 없어 지친 속을 달래는데 효과적이다.

본죽의 다양한 죽 메뉴들은 공식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트본을 통해 선물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죽을 선물할 수 있다.

실제로 본죽은 명절 연휴 다음날이면 평소보다 매출이 증가하는데, 지난 추석 대체 연휴가 끝난 9월 30일 매출이 9월 같은 요일 대비 평균 15% 증가했으며, 이는 지난해 9월 매출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 누적된 피로 회복을 위한 건강식품, ‘비타민’ 또는 ‘홍삼’

오랜 명절 연휴로 누적된 피로 회복을 위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선물은 바로 ‘건강식품’이다. 특히 비타민이나 홍삼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가 있어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B군과 비타민C, 필수아미노산 3종류가 함유돼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 영양 드링크다. 특히 비타민 하루 권장량 대비 B2는 171%(2.4mg), B6는 400%(6mg), 나이아신은 80%(12mg)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벌꿀과 탄산수 등을 첨가해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오로나민C의 맥시캡(Maxi-cap)은 국내 최초로 도입된 3세대 안전마개로, 지렛대 원리를 적용한 새로운 방식이다. 손잡이를 위쪽으로 올려주면 한 번에 분리되는 원터치 캡이어서 안전하고 쉽게 개봉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에서는 이번 설을 맞아 '넉넉할 유(裕)'와 '편안할 순(順)'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넉넉할 유(17만원) 세트는 홍삼농축액 함량이 높은 홍삼톤골드와 쓴맛이 다른 홍삼에 비해 덜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홍삼정옥고로 구성했다.

편안할 순(8만5000원)은 고급 양삼을 원료로 달임명장이 달여낸 100% 순수 홍삼달임액 양삼 20지와 어디에나 잘 녹는 홍삼쿨로 구성한 실속형 세트다.

<시진제공=그랜드힐튼서울>

◇ 긴 명절 연휴, 여유로운 휴식을 위한 ‘호텔 패키지’ 인기

올해는 주말과 대체공휴일로 평소보다 길어진 연휴에 몸과 마음의 피로를 날려버릴 수 있는 휴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루 정도 여유를 가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텔 패키지’도 명절증후군을 없앨 좋은 선물이다.

그랜드힐튼서울은 설 연휴 기간 3가지 타입의 `만사형통` 패키지를 선보인다. 모든 타입의 패키지에는 에이트리움 카페의 전통차 2인 이용권이 공통으로 제공돼 따뜻한 전통차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명절 증후군을 해소하기 안성맞춤이다.

만사형통 패키지Ⅰ은 디럭스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2인 조식,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혜택이 포함되며, 만사형통 패키지Ⅱ는 이그제큐티브 룸 1박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조식,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수영장, 체련장 및 사우나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만사형통 패키지Ⅲ은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 대상이며, 패키지Ⅱ와 혜택이 동일하다.

더 플라자에서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와 함께 명절 증후군을 달래 줄 스파 프로그램 패키지를 선보였다.

나무 등 자연 요소를 모티브로 한 가구 디자인과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로 큰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스위트에서의 1박과 럭셔리 오리엔탈 스파 공간인 더벨 스파, 더 플라자에서 페이셜 또는 전신 스파 프로그램(70분, 17만원 상당)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 체크인 시 한복을 입은 고객에게는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