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설날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생활용품, 건강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건강식품이 여전히 강세를 띠고 있는 가운데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고급 원료의 건강기능식품들이 단연 인기를 얻고 있다.

-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선물, 비타민C

여러 건강기능식품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비타민C이다. 비타민C 의 다양한 효능이 TV 프로그램 등에서 많이 소개되는 덕분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다.

국내 고함량 비타민C 업계 1위 기업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과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 프리미엄’은 명절 및 선물 시즌이 되면 판매가 늘어나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1정에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Ascorbic Acid 97%) 1000mg를 함유하고 있으며 10년 연속 국내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 프리미엄’은 비타민C 1000mg에 비타민D와 비오틴 등을 추가한 프리미엄 제품이며 ‘고려은단 비타민C 1000’과 함께 설 선물용으로 인기다. 고려은단은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 DSM사로부터 영국산 비타민C(Ascorbic Acid 97%) 원료를 독점 계약해 생산하고 있다. DSM사의 영국산 비타민C 원료는 뛰어난 안전성과 환경에 대한 철저한 기준 및 대처 완비, 세계적으로 신뢰를 얻고 있는 엄격한 품질보증 제도인 퀄리C(Quali-C) 인증을 통해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고 있다.

-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만 100% 사용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타민과 더불어 홍삼에 대한 인기도 갈수록 뜨겁다. 시중에 출시된 많은 홍삼 제품 가운데 CJ제일제당의 ‘구증구포한뿌리 흑삼진액’은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만을 사용한 건강음료다.

‘흑삼’은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려(구증구포 방식) 홍삼의 특이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와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을 증대시킨 제품이다.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흑삼 특유의 맛과 향을 더욱 맛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료 타입으로 개발됐다.

‘구증구포한뿌리 흑삼’은 진액을 희석해 만든 일반적인 인삼 홍삼 음료와는 달리 열처리 없이 흑삼 한 뿌리를 통째로 갈아 넣기 때문에 홍삼 특이성분인 사포닌을 버리는 부분 없이 100% 통째로 섭취할 수 있다.

- 동충하초 효과 그대로...면역력 증강 효과에 인기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현미동충하초를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도 인기다. 동아제약의 ‘동충일기’는 동충하초 효과 그대로 면역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단백질을 비롯해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현미와 식이섬유, 항산화작용이 탁월한 토코트리에놀과 뇌졸중과 치매를 예방하는 오리자놀 등 기능성 성분이 든 건강기능식품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