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에누리닷컴(대표 최문석)은 설 선물세트 판매량 기준 통조림 선물세트(참치, 스팸 등)가 31.3%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 중이라고 4일 밝혔다. 그 뒤로 생활용품(샴푸, 비누, 칫솔 등)이 26.4%로 2위, 식용유/오일이 25%로 3위를 기록 중이다.
 
스팸으로 대표되는 통조림 선물세트는 건강식품을 제외한 다른 인기 선물세트에 비해 평균 가격이 높았지만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통조림 선물세트 제품 중에서 롯데햄의 엔네이처 세트와 동원 F&B의 참치캔 세트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샴푸, 비누, 칫솔 등으로 구성된 생활용품 선물세트는 아모레퍼시픽(44.7%)과 LG 생활건강(31.9%) 제품이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판매량 기준 상위 10개 제품 중 7개가 1만원 이하의 실속형 제품들로 저렴하게 선물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식용유/오일 선물세트는 CJ(36.4%)와 대상(21.5%) 제품들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으며, 1만원 이하의 실속형 제품들과 1만원~2만원대의 제품들이 고른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건강식품 중에서는 홍삼 선물세트가 독보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2만원대의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고 있지만 8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들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