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조진수 기자] KB투자증권이 자산관리 전문인력을 양성할 PB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KB투자증권>

자산관리는 경제와 금융 이론은 물론 법률과 세무 지식도 필요한 금융업의 종합예술이라 불릴 정도로 다방면에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한다. 향후 금융업계 판도는 금융사의 자산관리 능력이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2일부터 시작한 PB아카데미는 자산관리를 중심으로 재편될 리테일 금융 트렌드에 발맞춰 KB 투자증권이 준비한 직원 재교육 프로그램이다.

PB아카데미는 KB투자증권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했는데, 수강생 50명 모집에 200여명이 지원할 정도로 직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KB투자증권은 PB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을 완성하기 위해 1년이라는 긴 시간을 투자했다. 대표이사는 물론 임원진이 직접 강의 내용과 강사진을 선별할 정도로 엄선된 수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강의는 지식형 모듈과 실전형 모듈 등 2가지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지식형 모듈 수강생들은 경제 금융 기초 이론과 금융투자상품의 이해 법률 및 윤리 준법 등의 금융인의 필수 지식을 배우게 되며 실전형 수강생들은 재무설계와 자산배분, 자산관리 영업 실무 등 실제 영업에 필요한 능력과 고객 공감능력을 익히게 된다.

수강생들은 8개월 동안 154시간의 수업을 빠짐없이 수강해야 과정 이수를 인정받을 수 있다. KB투자증권은 제대로 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전사적인 역량이 결집돼야 하는 만큼 영업점 직원뿐만 아니라 본사관리 등 전직원들을 자산관리 전문가로 양성해 향후 KB투자증권만의 자산관리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과정별 강사진은 현업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다른 증권사의 PB교육과 달리 단순히 수업만 듣는 것이 아니라 과정별 학습 성취도 평가와 사전 과제 수행평가, 조별 평가 등 다양한 평가 방법을 통해 직원들의 학습 능력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PB아카데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직원에게는 국내 MBA 과정을 밟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전병조 사장은 "미래의 자산관리인력으로 성장하고 싶은 직원 모두에게 PB아카데미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산관리는 KB투자증권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하며 이번 PB아카데미를 통해 직원 역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올해 첫 수료생을 배출하는 PB아카데미는 오는 8월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