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8일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본청 신규 전입자를 대상으로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매번 학교에 요청하는 통계성 자료를 도교육청 담당자가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을 이용해 직접 작성함으로써 학교 교직원들의 업무를 경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은 각종 정보시스템(나이스, 에듀파인, 교육통계, 정보공시, 업무관리)에 축적된 통계 데이터 총 809종 2만714항목을 업무담당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개발한 시스템으로 국회, 도의회, 교육부 요구자료 등 필요한 통계자료 대부분을 단위학교에 요구하지 않고 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교육을 주관한 임의환 총무과장은 “향후 정기인사시 신규 전입자를 대상으로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교육을 실시해 본청에서 각급학교에 요구하는 각종 통계 자료를 업무 담당자가 직접 작성함으로써 일선 학교의 업무경감과 함께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보다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에서는 6일 미래인재과 전직원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22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정보통계시스템 교육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 제고와 학교 행정업무 경감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