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DB>

[이뉴스투데이 조진수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15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 2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학연금은 공직유관단체(Ⅳ유형) 군에서 10점 만점에 8.45점으로 전년도 7.85점 보다 0.60점이 상승했고 이에 따라 지난해 미흡기관(4등급)에서 1년 만에 2개 등급이 상승한 것이다.

이는 동종의 연금기관 중에서 최고 등급일 뿐만 아니라 나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14개 공공기관 중에서도 최상위권의 점수에 해당한다.

올해 사학연금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나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4개 기관이 협업해 ‘2015 빛가람 청렴문화제’를 개최해 반부패 청렴활동을 주도적으로 실시했고 시민단체와 지역, 공공기관 등 44개 기관이 참여하는 투명사회실천네트워크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청렴교육과 청렴리더 교육, 청렴인센티브제도 운영, 세계 반부패의 날 거리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김화진 이사장은 “올 한해 다양한 청렴 확산 노력이 성과를 거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공단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더욱 노력하여 신뢰받는 사학연금이 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