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서지현 기자] 중앙대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 입학 전형에서 1657명을 선발한다.

이번 정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학과단위 모집에서 단과대학 단위 모집으로 전환됐다는 것이다.

중앙대는 모집단위 광역화를 통해 입학한 신입생들에게는 1학년 동안 폭넓은 전공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2학년 학과 선택 시 학생이 가장 하고 싶은 공부를 전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만, 국제물류학과, 산업보안학과(인문·자연), 컴퓨터공학(컴퓨터·소프트웨어), 사범대학, 예술대학은 기존과 같이 학과단위로 모집한다.

가군, 나군, 다군 모두에서 학생들을 선발해, 수험생이 모든 군에서 중앙대에 지원할 수 있도록 선택의 기회를 폭 넓게 제공한다.

가군에서는 산업보안학과(인문·자연), 컴퓨터공학(소프트웨어), 의학부 등 718명을, 나군에서는 국제물류학과, 영어교육과, 인문대학 등 550명을, 다군에서는 간호학과(인문), 컴퓨터공학(컴퓨터), 자연과학대학 등 389명을 선발한다.

군별 분할모집 또한 실시하는데 경영경제대학은 나·다군, 사회과학대학은 가·나군, 공과대학, 창의ICT공과대학, 생명공학대학, 간호학과(자연)은 가·다군에서 분할해 모집한다.

정시모집 수능 일반전형에서는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인문계열은 국어B 30%, 수학A 30%, 영어 30%, 사·과탐 10%를 반영하고, 자연계열은 국어A 20%, 수학B 30%, 영어 20%, 과탐 30%를 반영한다. 탐구영역은 2과목을 반영하며, 제2외국어와 한문을 사회탐구영역의 한 과목으로 인정해 반영한다.

수능 일반전형으로 국제물류학과, 산업보안학과(인문·자연)에 합격하면 4년 전액 장학금이 지급되며, 소프트웨어 전공 합격생 전원에게는 1, 2학년 전액 장학금이 지급되고, 3, 4학년때 삼성전자, LG전자 산학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전액 산학장학금이 지급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26~30일까지 인터넷 접수만 실시한다. 자세한 문의는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cau.ac.kr) 또는 전화(02-820-6393)로 가능하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