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조진수 기자] 우리카드(대표이사 유구현)는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체크카드 상품인 ‘그랑블루체크’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우리카드>

이 카드는 빅데이터 자료를 상품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800만 체크카드 회원의 상품 보유 현황 및 이용형태 등을 면밀히 조사했고 특히 연간 1000만원 이상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우량고객군 13만명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실시했다.

우량고객군은 연평균 1600만원을 사용했으며 30~40대가 전체의 62.8%, 남성 비율은 67.8%였다. 선호하는 업종은 외식(19.2%), 할인점(8.7%), 온라인결제(7.1%), 병의원(6.5%) 순이고 전체 체크카드 회원과 우량고객군이 이용하는 상품의 분포도는 유사하게 나타나 특정 상품에 대한 선호도는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

전체 은행권에 80만명으로 추산되는 우량고객군의 니즈와 사용패턴에 맞는 프리미엄 체크카드를 시장에 선보인다면 대동소이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착돼 있는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체크카드 시장을 조기에 선점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개발했다.

‘그랑블루체크’는 업계 최초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프리미엄 신용카드의 대표 서비스였던 Priority Pass 카드를 체크카드 최초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년 제공되는 연회비 이상의 기프트, 모아포인트 현금 자동입금 서비스, 차별적인 라이프 스타일 혜택 등을 탑재했다.

연회비는 10만원(BC Global 9만5천원) 이지만 국내선 동반자 1인 왕복항공권, 10만원 상당 외식이용권, CJONE 포인트 10만점, 롯데시네마 관람권 11매,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8만원, SK주유소·홈플러스 바우처카드 8만원,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9만원 교환 쿠폰 등 7가지 기프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0.3%, 업종 또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0%의 높은 적립율로 모아포인트가 쌓이고, 누적 잔액이 3만점 이상 시 3만원 단위로 결제계좌에 입금 되는 포인트 자동 입금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해외 및 면세점 사용금액에 대해 1.0% 모아포인트 적립, 해외 데이터로밍 1일 무료 이용, 국내 특급 호텔 및 공항 발렛파킹 서비스, 전국 지정 골프장 예약 및 결제 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호텔·리조트·카라반·글램핑 2박 시 1박 무료, 해외 패키지 여행 최대 10% 할인, 국내외 호텔 및 콘도 최대 10% 할인, 제주도 렌터카 24시간 무료 제공, KTX 10% 할인, 국내 섬여행 5% 할인 등 풍성한 여행 특화 혜택을 만끽할 수 있다.

통통 튀는 아디어어로 무장한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도 이 카드를 더 주목하게 한다. 전국 지정 9개 매장에서 고급 자전거 무료 세척서비스를 카드 상품 최초로 제공하며 치킨업종 10개 브랜드 및 피자 4개 브랜드에서 10%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MasterCard 브랜드를 선택할 경우 아시아 최초로 연회비 10만원대 카드에 WORLD 등급 서비스가 제공되며, Priority Pass 카드를 통해 전 세계 800여 공항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체크카드 사용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도 프리미엄 신용카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득공제를 통한 절세와 경제적 혜택면에서 최고의 선택이 되도록 구성했다”며 “현행 체크카드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게임 체인저로서 체크카드 2차 성장을 주도할 신상품이며 기존 체크카드 우량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