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영삼 기자]귀뚜라미(대표 이종기)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국내 유수의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80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평가한 BSTI(BrandStock Top Index) 지수를 바탕으로 이뤼졌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귀뚜라미보일러는 ‘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 등 가스비 잡는 기술력으로 소비자에게 인정받아 왔으며, 최근에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하여 그동안 상상도 못 했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귀뚜라미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는 고객은 ‘IoT 실내온도 조절기’만 교체하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보일러 전원, 온도, 24시간 예약은 물론 각종 기능을 설정할 수 있고, 보일러는 스스로 자가진단하여 소비자에게 보일러 상태를 알려준다. 즉, IoT 실내조절기만 구매하면 완전 새로운 보일러로 재탄생한다.

귀뚜라미보일러는 IoT 원격제어 시스템에서 한 걸음 더 들어가 ‘스마트 학습기능’을 적용했다. ‘스마트 학습기능’은 일정 기간 사용자의 생활 방식과 외부 온도를 스스로 학습하고 분석하여 기상, 취침, 난방, 급탕 등 24시간 온도 스케줄을 자동으로 설정하므로 각 가정에 최적화된 보일러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보일러 업계에서 유일하게 국내 유수의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것은 보일러 산업을 이끌어 온 혁신적인 기술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오랜 믿음이 바탕이었다.”면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안착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기술 혁신에 더욱 매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