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남동발전과 손잡고 중소기업 수출 돌파구 마련
상태바
가스공사, 남동발전과 손잡고 중소기업 수출 돌파구 마련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5.12.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김영삼 기자]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한국남동발전(사장 허엽)과 7일, 대구 한국가스공사 본사에서 “가스공사-남동발전 협력사 공동 수출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역량을 결집하여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이종 유사 산업분야의 융합과 협업을 통해 해외 시장을 확대하고 확대된 시장을 집중 공략함으로써 중소기업 판매확대를 위한 신 성장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것이 본 협약의 주요 목표다.
 
두회사는 한국남동발전의 전력부문 수출전문대행회사인 (G-TOPS)를 활용하여 가스 및 전력 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남동발전은 G-TOPS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발주정보 제공을 포함한 포괄적인 수출 대행 서비스를 가스공사 중소협력사에 제공하며 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분야 중소기업이 G-TOPS를 통해 해외 수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함으로써 G-TOPS의 해외 사업영역을 전력부문에 이어 석유․가스 부분에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우수 협력중소기업들은 별도의 해외 영업망 구축을 위한 비용이나 인력 투입 없이도 양 기관이 마련한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 및 서비스 등을 활용하여 해외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이미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에 이어 남미 멕시코 등지에서 가시적인 수출 효과를 거두고 있는 남동 발전의 G-TOPS와 해외 가스산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가스공사의 결합은 향후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특급도우미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