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대림산업은 강남생활권 내 첫 뉴스테이인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를 12월 중 공급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위례신도시 A2-14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지하 1층~지상 4층, 15개동, 총 360가구 규모의 기업형 임대주택이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전 가구가 전용 84㎡로 위례신도시 내에서 희소성이 높은 테라스와 다락방 특화 상품으로 설계되었다. 공급형태 별로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복층형으로 테라스가 함께 공급되는 A·B·C 타입(144가구)과 테라스만 공급되는 T1·T2 타입(156가구) 그리고 테라스와 복층형이 아닌 일반적인 형태의 D·E·F 타입(60가구)이다. 특히 모든 타입의 최상층 가구에는 다락방이 제공된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위례신도시 최초의 뉴스테이다.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주택인 만큼 주거기간은 8년을 보장하고 임대료 상승 역시 연 5% 이내로 제한했다.

대림이 직접 임대관리와 시설관리는 담당하게 된다. 특히 사업지로부터 반경 500미터 이내에 유치원 및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모여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사업지 삼면이 공원과 녹지에 둘러 쌓여 있어 주거환경 역시 우수하다.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학군과 공원 조망, 생활편의 시설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뉴스테이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주택 소유 및 통장 유무,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장기간 안정으로 거주할 수 있다. 의무 임대기간은 8년이며 2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한다.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양도 및 전대는 불가하다. 또한 세대 내부 클린서비스와 단지조경 관리서비스, 커뮤니티 운영관리 등 e편한세상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현재 임대가격은 보증금 4억 5000만원에 월 임대료 40만원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전세로 환산하면 약 5억 3000만원 수준이다. 이미 위례신도시에 입주한 테라스 타입의 전세시세는 현재 5억 8000만원(래미안 위례신도시 전용 99㎡)이다. 보증금 납부는 계약금과 중도금 각각 5%, 잔금은 90%로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 했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에는 뉴스테이 최초로 테라스 및 다락방이 제공된다. 테라스가 제공되는 복층형인 A·B·C 타입의 경우 총 144가구가 나온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분포한다. 테라스만 제공되는 T1·T2 타입의 경우 156가구가 공급된다.

테라스 및 복층형인 아닌 D·E·F 타입은 60가구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고 모두 지하에 주차를 가능하게 했다. 법정 주차대수는 363대 이지만 지하에 계획된 주차대수는 543대에 달한다. 다양한 단지 내 편의시설도 만들 예정이다. 주출입구에 잔디광장을 비롯해 단지 곳곳에 어린이놀이터와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의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 방면 우측)에서 오픈 할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