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즐톡>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PC통신 시절, 한국에 처음 등장한 ‘채팅’은 ‘새로움’과 ‘신선함’을 상징하며 90년대 젊은 세대를 밤새 컴퓨터 앞에 앉아있게 만들 만큼 위력이 대단했다. 하지만 PC통신이 저물고 다양한 채팅서비스가 보급화된 지금은 더 이상 새롭지 않은, ‘흔한’ 것이 돼버렸다. 

그랬던 채팅이 모바일시대, 이제는 DT시대(데이터 기술 시대)의 물결을 타고 달라지고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채팅앱은 노트북보다 휴대성이 좋은 스마트폰의 장점으로 어디서든 사용가능하며, 사진 전송, 동영상 전송, 안심번호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PC통신시대에는 꿈꾸지 못했던 ‘스마트’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

최근 채팅어플은 여기에 더해 위치기반 서비스 등을 도입한 신개념 어플이 주목받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채팅어플 ‘즐톡’이다. 가까운 거리의 유저를 확인할 수 있는 거리 순 정보를 제공해 근처의 유저들끼리 직거래 등의 중고매매를 하거나 스터디 그룹을 형성하기에 알맞은 것. 

근거리 정보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리가 너무 멀어 제품 가격보다 배송비가 더 많이 나오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주목할만하다. 자주 만날 수 있는 동네 친구나 스터디그룹 멤버를 찾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다운 받으면 누구나 접속이 가능하며, 별다른 인증 과정 없이 남녀노소 채팅창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여기에 디지털 세대의 적극적이고 진솔한 자기 표현 성향도 채팅앱 확산에 영향을 미쳤다는 평이다.

즐톡 관계자는 “단순 채팅이 아닌,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채팅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