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행정자치부가 지난 26일 거행된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영결식의 준비가 미흡했음을 인정하며 사과의 글을 남겼다.

행자부는 28일 오후 의정관 명의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어린이 합창단에게 미처 추운날씨에 대한 대비가 부족해 따뜻한 환경을 제공하지 못한 것을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 빠른 시간내 찾아 뵙고 직접 사과의 말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일로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상처를 받지 않으시길 바라며 앞으로는 더 세심하게 준비하겠다. 다시한번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이보다 하루 앞선 27일 김 전 대통령의 차남 현철씨도 자신의 SNS에 "아버님 영결식에 나온 어린이 합창단들이 갑자기 몰아닥친 영하의 추운 날씨에 떨었다는 소식에 유가족의 한 사람으로서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세심한 배려가 부족한 결과가 어린 학생들에게 상처가 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라는 글을 올리며 사과했다.

영결식 당일 추모곡 '청산에 살리라'를 부르기 위해 초청된 국립합창단,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어린이들은 얇은 유니폼만 입은 채 추위에 떨며 2시간 가량 대기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행자부는 김 전 대통령의 장례 기본계획 수립과 영결식 주관 등 장례 업무를 총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