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 이하 ‘기보’)은 26~27일 양일간 부산본점에서 태국연수단을 대상으로 기술금융기법을 전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태국 기술보증시스템 구축을 통한 중소기업 지원’을 주제로 진행이 되었으며, 기획재정부의 KSP (Knowledge Sharing Program)사업의 일환으로 한국형 기술금융 노하우를 해외에 전파하는 것이다.

태국 연수단은 재무부, 신용보증공사, 국가과학기술진흥원 등 태국정부와 유관기관 임직원 12명으로 구성됐고 기보 영업점과 기업 방문, 전산실습을 통해 기보의 기술평가시스템이 현장에서 적용되는 모습을 학습했다.

또한, 연수단과 기보는 중간보고회를 통해 태국의 기술보증시스템 구축을 위한 주요사항을 점검하였다.

기보는 태국 재무부 장관의 요청으로 중소기업연구원(원장 김세종)과 함께 금년 8월부터 태국정부와 유관기관에 기술금융시스템 전수를 위한 KSP컨설팅 사업을 진행해 왔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의 기술평가시스템은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아시아국가에 선진금융 기법을 전파하고 있다. 기보의 기술금융 경험과 노하우가 태국 정부의 기술 중소기업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