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이 위대한 디자이너 코코 샤넬은 옷을 입은 사람의 가치가 살아야 패션이 완성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신경 쓸 것 많은 직장남성의 패션은 남루해지기 마련. 남루한 패션에 따라 직장남성의 가치는 저평가되기 일쑤이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땅에 떨어진 직장남성의 가치 향샹을 위해 남성패션 스타일링 전문업체인 유어스타일리스트의 패션 지킴이를 모시고 직장남성 패션 구출 작전을 시작한다.
 
▲ 유어스타일리스트 스텔라 STELLA
 
요즘 심심치 않게 패션도 능력이라는 말이 들려온다. 또한 옷차림이 상대방의 첫인상이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도 한다. 결국 옷차림이란 것도 상대방에게 나를 알리는 쇼 비즈니스 중 하나인 것이다. 나라는 사람을 긍정적으로 어필하는 방법 중 하나로 깔끔하고 패셔너블한 옷차림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니, 직장에서의 옷차림도 센스 있게 연출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당신의 능력을 더욱 빛나게, 당신의 이미지를 더욱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오피스룩을 알아보자.
 
데님을 활용한 패셔너블한 오피스룩
데님은 젊고 자유롭고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인재라는 인상을 연출하는데 탁월한 아이템이다.최근 데님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young, career층을 중심으로 데님이 오피스룩에 꾸준히 등장하고 있다. 워싱데님부터 밝은 컬러의 아이스데님, 셀비지 등 다양한 질감과 컬러의 데님을 만나볼 수 있는데, 이번 시즌에는 워싱이 거의 없는 로데님과 디테일을 배제한 깔끔한 디자인이 인기이다. 비즈니스 룩에서 가장 자연스럽고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데님셔츠에 타이를 추가해주면 포멀함을 잃지 않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타이는 너무 얇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고 타이의 컬러, 패턴, 질감에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좋다.
수트 재킷이 지루하다면 블랙 데님 자켓을 선택해보자. 데님 컬러 대비를 통해 더욱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는 밖에 롱재킷이나 코트를 매치해줘도 좋다.
 
조끼를 활용한 패셔너블한 오피스룩
조끼는 다른 아우터 아이템들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활동적이며 적극적인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아이템이다. 요즘 재킷 안에 입을 수 있는 얇고 가벼운 패딩 조끼를 많은 남성 브랜드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조끼를 활용하면 쌀쌀한 날씨를 대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수트 스타일에서 벗어나 색다른 스타일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얇고 가볍기 때문에 이너로 입는데 무리가 없으며 다양한 재질과 패턴으로 룩의 포인트를 주는 역할 또한 가능하다.
 
 
가을에는 조끼를 아우터로 활용해보자. 재킷이나 가디건을 입을 때 보다 훨씬 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복부비만과 같은 신체적 콤플렉스를 쉽게 가릴 수도 있다. 
겨울에는 이너로서 재킷이나 코트 안에 레이어드할 수 있다. 가볍고 얇기 때문에 부한 느낌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기본 화이트 셔츠 위에 블랙 조끼, 그레이 코트를 걸쳐 세련된 비즈니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니트 집업을 활용한 패셔너블한 오피스룩
직장에서 부드럽고 유연성 있는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단연 니트 아이템을 추천한다. 니트는 가장 기본적이고 유용한 가을, 겨울 아이템으로 시기에 따라 적절한 아이템을 선택하여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니트의 장점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니트 스웨터부터 가디건, 집업까지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선택하여 스타일의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점이다.
 
 
이번 가을, 겨울은 V넥 가디건 보다 니트 집업을 선택해보자. V넥 가디건이 잘 어울리지 않는 왜소한 체형일 수록 좋고, 어깨가 넓은 체형 또한 건장한 어깨를 강조할 수 있다. 가을에는 니트 집업을 아우터로 사용하여 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한 뒤 걸쳐주기만 해도 좋다. 이너로 입는 니트는 두께가 두껍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부해 보이지 않는다. 또한 니트 집업의 컬러가 밝은 편이라면 이너로 입은 니트는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여야 훨씬 날씬해 보인다.
 
겨울에는 길이가 짧은 피코트나 재킷에 레이어드하여 입어보자. 치노팬츠를 매치하면 영국의 프레피룩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코트나 재킷을 선택할 때 길이는 반드시 니트 집업보다 긴 것을 선택해야 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