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최근 체중과 연봉에 관한 흥미로운 조사 결과가 이목을 끌고 있다. 미들 테네시 주립 대학의 찰스 L.바움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비만 여성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연 평균수입이 4.5% 가량 적다고 한다. 비만인 남성은 정상체중의 남성보다 2.3% 정도 낮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평생 동안 직장생활을 할 경우, 이 격차는 최대 10만 달러까지 벌어진다.

연봉이라는 숫자를 통해 드러나는 사실 이외에도 오늘 날, 비만은 만병의 근원으로 지목 받고 있다. 물질적, 신체적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하여 다이어트를 결심하였다면 다음을 주목해보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3가지를 소개한다.

▲ <사진제공=자연과한의원>
1. 인터벌 트레이닝 다이어트

한 때 걷기 다이어트 열풍이 전국을 휩쓴 적이 있다. 다리 관절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체지방을 줄이고 비만을 해소하기 때문에 일반인뿐만 아니라 유명인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끈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러나, 고도비만, 초고도비만 환자가 아니라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벌 트레이닝 다이어트를 추천한다.

인터벌 다이어트는 30초 달리기, 30초 걷기와 같이 고강도운동과 저강도운동을 번갈아 시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고강도 운동시에는 자신의 최대 심박수의 70~85% 수준으로 운동을 하여야 하며, 저강도 운동시 심박수는 자신의 최대 심박수의 50% 이하로 떨어져서는 안된다. 인터벌 다이어트는 시간 당 칼로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운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직장인들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인터벌 다이어트는 자세를 바르게 하면 그 효과가 극대화된다. 인터벌 트레이닝은 기립 자세에서 주로 이루어지므로 등을 곧게 펴고, 배를 안쪽으로 당긴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엉덩이가 지나치게 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면 복부의 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2. GI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취하는 행동은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그러나 전문가에 따르면 다이어트 성공은 식이조절이 80, 운동이 20을 차지한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반드시 식사조절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러다 보니 범하는 실수가 식사량을 지나치게 줄여 요요 현상을 겪는 것이다. 식사량보다 섭취하는 식품의 유형을 바꾸는 GI다이어트를 소개한다.

‘GI다이어트’는 체지방을 제거하면서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방법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GI지수는 혈당지수를 가리키는 말로 GI지수가 높을수록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빠르게 변해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과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저장시키는 효소가 같이 분비된다. 따라서 GI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살이 잘 찌게 된다.

따라서, GI다이어트를 한다면 흰 쌀밥을 현미밥으로 바꾸고, 간식 및 식사대용으로 감자보다는 고구마로 대체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GI지수가 낮은 대표적인 음식은 바나나, 포도, 양배추, 사과, 귤, 토마토, 버섯, 미역, 우유 등이 있다.

3.  한방다이어트

다이어트 전문가에 따르면 체중 감량의 필수 요소는 의지이다.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에 실패하였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다이어트 성공으로 가는 한가지 방법이다. 특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오늘날 한방 다이어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방 다이어트는 체질을 바꾸는데 목적을 둔다. 감량한 체중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다이어트 한약은 과한 체지방은 제거하고, 부족한 체력과 기력을 보충해주어 신체의 밸런스를 맞추어 준다.
 
이와 함께 한방관리프로그램은 다이어트 후에도 고민 부위로 남는 복부,허벅지, 팔뚝 등 부분비만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한방다이어트는 다이어트 한약과 한방 침을 이용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국소 부위의 체지방까지 제거하여 몸매관리를 효과적으로 돕는다.
 
자연과한의원 건대점 신원용 원장은 “다이어트의 목적은 건강이다. 간혹 식사량을 지나치게 줄이거나 운동을 오랜 시간 하여 신체에 무리를 주는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이들이 있는데 이는 요요 현상, 폭식, 체력저하 등을 야기한다.”고 견해를 밝혔다.
 
덧붙여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습관 조절이라는 기본 사항을 준수할 때에만 성공할 수 있다. 여기에 집중적인 관리를 더하면 아름다운 몸매는 이상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자신의 것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