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국민공천제 태스크포스(TF)' 후 회의실을 나서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이뉴스투데이 유세아 기자] "내년 총선에서 단 1명의 전략공천도 하지 않겠다."

새누리당이 국민공천제라고 이름지은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에 대해 당내에서 비관론이 확산되자 김무성 대표가 정면 대응에 나섰다.

김 대표는 24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로 열린 '국민공천제 태스크포스(TF)' 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강조했다.

참석자들에 따르면 김무성 대표는 "다른 주장들이 나오기 시작하니까, 다음 의총에서 다시 한 번 토론해봐야죠. 토론해봐도 (오픈프라이머리 도입 방침에) 흔들림은 없을 거다"면서 "당 대표로서 내년 총선에서 전략공천을 단 한 명도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현실적인 이유로 설사 오픈 프라이머리를 접는 한이 있더라도 특정 인사를, 특정지역에 포진시키는 낙하산 공천은 용납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국민공천제 TF 소속이면서 친박계 서청원 최고위원의 측근인 박종희 제2사무부총장은 이날 회의에서 "오픈프라이머리가 불가능한 게 아니냐"는 취지로 문제제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 대표는 "왜 자꾸 안된다고 딴 소리를 하느냐. 아직 시간이 남았다"며 "플랜B로 가게 되더라도 대안은 내가 아니라 의원들과 같이 논의하는 것"이라고 다소 격앙된 어조로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김 대표는 친박계 의원들의 거듭된 오픈프라이머리 불가론을 겨냥해 "그런 이야기를 좀 자제해야한다"고 불쾌감을 표했다.

총선룰과 관련해 이날 TF 의원들은 김 대표에게 조속히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회동을 하고 매듭을 지어야 한다고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추석 연휴 직후인 오는 30일 새누리당 의원총회가 예정돼 있어 친박계와 비박계 간에 총선 공천주도권을 둘러싼 대립구도가 본격화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