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기아차 ‘The SUV, 스포티지’ 출시
상태바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기아차 ‘The SUV, 스포티지’ 출시
역동적인 주행성능의 R2.0 디젤엔진 탑재…동급 최고수준 안전성, 편의성 확보
  • 엄정권 기자
  • 승인 2015.09.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SUV의 명가 기아자동차가 지난 15일 서울 광장동 W호텔에서 박한우 사장 등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The SUV, 스포티지’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The SUV, 스포티지’는 기아차가 ‘가장 SUV다운 동시에 최고의 디자인과 성능을 가진 차세대 SUV’를 콘셉트로 프로젝트명 ‘QL’ 개발에 착수, 44개월 동안 총 3천900억원을 투입해 완성한 야심작이다.

박한우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스포티지는 도심형 SUV의 효시로서 1세대부터 꾸준하게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많은 자동차 업계가 벤치마킹 해온, 세계 SUV 역사상 큰 의미가 있는 모델”이라며 “‘The SUV, 스포티지’를 개발하면서 디자인, 상품성, 품질 등 모든 측면에서 한층 더 높고 차별화된 기준을 가지고 접근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아자동차가 ‘The SUV, 스포티지’를 통해 다시 한번 세계 시장에 놀라움을 선물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The SUV, 스포티지’를 출시하면서 디자인 외에도 기본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각종 첨단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함으로써 ‘The SUV, 스포티지’가 아웃도어 트렌드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SUV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인함과 세련미가 공존하는 미래감각의 혁신적 디자인

‘IF 디자인 어워드’, ‘굿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상을 수상했던 ‘스포티지 R’의 명성에 걸맞게 ‘The SUV, 스포티지’는 한층 혁신적이고 대담한 미래지향적 스타일로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기아 측에 따르면 'The SUV, 스포티지’는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기존 디자인에서 다시 한번 진보해 활동적 라이프스타 일을 추구하는 SUV 고객층 트렌드 변화에 맞춰 도심뿐만 아니라 아웃도어를 아우를 수 있는 강인하고 힘 있는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The SUV, 스포티지’의 혁신적이고 강인한 외관은 ‘스포티 & 파워풀 에너지(Sporty & Powerful Energy)’를 키워드로 디자인됐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넉넉하고 여유로운 실내공간

‘The SUV, 스포티지’의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 ▲디스플레이존과 컨트롤존의 분할로 인지성과 조작성이 강화된 센터페시아 등 인체공학적 설계로 효율적이면서 감성적인 공간을 완성했다. 또한 ▲실내 소재 개선을 통한 고급감 증대 ▲제원 증대와 최적의 배치로 내부 공간 활용성 증대 등 탑승객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는 것이 기아차 관계자의 전언이다.

한층 강력한 주행성능의 R2.0 디젤 엔진

기아차의 ‘The SUV, 스포티지’는 역동적이고 강력한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R2.0 디젤 엔진과 실용성을 중심으로 개발된 ▲UⅡ1.7 디젤 엔진으로 운영된다.

R2.0 디젤 엔진 모델은 최고출력 186마력(ps), 최대토크 41.0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친환경 배출규제 ‘유로 6’를 만족시킨 고효율 터보차저를 적용해 실용 주행영역에 최적화된 응답성과 동력성능을 자랑한다.

기아차 품질 경쟁력의 결정판 … 미래 SUV의 새로운 기준 제시

기아차는 지난 6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제이디파워(J.D.Power)社가 발표한 ‘2015년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21개 일반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또한 같은 조사에서 ‘스포티지’ 역시 1위를 차지하고, 스포티지를 생산하는 ‘기아차 광주 1공장’이 아시아 지역 최우수 품질공장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스포티지는 혁신적 디자인과 획기적으로 향상된 상품성을 기반으로 준중형SU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준중형 SUV 스포티지, 중형 SUV 쏘렌토, 대형 SUV 모하비로 국내 SUV 시장에서 각 차급별 1위 체제를 더욱 확고히 구축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The SUV, 스포티지’는 출시에 맞춰 전국 기아차 영업점에서 대규모 전시, 시승체험을 통해 고객들이 스포티지의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