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효규 기자]  최근 아일랜드 더블린에 거주하는 한 40대 여성이 병원을 찾았다. 자신의 등에서 자라고 있는 '무엇' 때문이었다.

그녀의 등을 확인한 의료진은 깜짝 놀랐다. 등 오른쪽에는 큰 가슴 한쪽이 달려있었기 때문이다.
그것은 길이 19㎝에 지름 6.7㎝에 달하는 크기였으며 단단했다고 의료진은 밝혔다.

1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 메일 보도에 따르면, 46세된 이 여성은 등에서 가슴이 자란지 10년이 넘었다고 말했다.

 

▲ 최근 아일랜드 더블린에 거주하는 한 40대 여성이 자신의 등에서 자라고 있는 '가슴' 때문에 병원을 찾았다. 그러나 그것은 가슴이 아니고 '종양'으로 진단됐다. 그녀는 곧 종양 제거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사진출처:데일리메일)
"이것은 10년 전부터 자라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최근 3년 새 더 커졌어요"라고 이 여성은 말했다.

등에 자란 가슴을 정밀 진단한 의료진은 "그것은 가슴이 아니라 종양"이라고 진단했다.

의료진에 따르면 여성의 등에서 자라난 가슴만한 크기의 종양은 '지방종'이라고 알려진 양성 종양으로 지방세포로 구성돼 있다.

툰드 압둘살람 박사는 "제가 본 지방종 중 가장 큰 것 중 하나"라고 놀라움을 표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지방종이 자라나면 제거 수술을 받는데, 이 여성은 그냥 자라도록 내버려뒀다"고 그는 덧붙였다.

압둘살람 박사에 따르면, 지방종은 대체로 그 크기가 작으며 신체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수술을 받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는 환자들도 있다.

그러나 이 여성의 종양은 크기가 커 암이 의심돼 의료진들은 MRI(자기공명영상) 촬영과 조직검사를 실시했다. 다행히 암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지방종은 신체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는데, 주로 몸통과 팔에 발생한다고 데일리메일은 설명했다. 또한 40~60대에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통증은 없으며 크기는 작고 부드러운 것으로 알려졌다.

수술로 제거가 가능해, 이 여성도 곧 수술을 통해 종양을 제거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