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3일 인천시청 장미홀에서 「2015년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가이드라인 보급·확산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우리 정부는 제15차 기후변화당사국 총회에서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2020년 BAU(배출전망치) 대비 30% 감축’을 선언하고 부문별, 업종별, 연도별 감축안을 제시했다.

그 중 감축 잠재량이 가장 큰 부분은 가정·산업부문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서는 가정, 상업 등 비산업분야의 감축이 병행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이해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필요하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량 조사 결과 2013년 대비 2014년도 감축 실적이 전국적으로 1만5,048톤(감축율 7.9%)이다.

이 중 인천시의 감축 실적은 4,958톤(감축율 15.7%)으로 전국 시·도 가운데 감축량 및 감축률이 가장 높았다. 이와 관련해 온실가스 감축 자체 포상제 실시 등 우수사업장으로 청라하우스토리아파트가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인천시에서는 환경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지원체계를 구축해 학교, 호텔, 공동주택, 유통매장, 은행, 병원, 카페 등 업종별 온실가스 감축 가이드라인을 개발·보급하고 확산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비산업부문의 온실가스 감축 가이드라인을 보급·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업대상자의 자발적 참여를 적극 유도해 GCF 유치도시의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