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국방부가 남북 고위급 접촉 후속조치로 남북 군사회담을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국방부는 26일 국회 국방위원회 현안보고 자료를 통해 "남북 군사회담이 개최될 경우에 대비하여 체계적인 준비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차원의 교류협력 사업이 추진될 경우에 군사적 지원과 보장을 할 계획"이라고 했다.

국방부는 또 "북한의 위협 변화에 대비해 더욱 굳건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추가도발 시 신속·정확·충분한 대응으로 현장에서 작전을 종결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방부와 합동참모본부가 작전적, 전술적 수준의 능력과 준비태세 발전을 위하고, 굳건한 한·미 연합 방위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긴밀한 공조 활동을 벌이겠다"고 덧붙였다.

국방부는 북한의 최근 도발과 관련, "노동당 설립 70주년 계기와 대내결속, 남북관계 주도권 확보 차원에서 지뢰·포격 도발을 통해 남북 대결국면을 조성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북한은 또 남북회담과 무관하게 당 설립 70주년행사 준비와 선군절 행사를 정상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물가·환율 및 장마당도 정상수준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국방부는 이외에도 현안보고 자료를 통해 지뢰도발부터 포격도발, 남북 고위급접촉과 그 이후까지 북한의 행태와 군사적 동향을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