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게임빌이 독일 베를린에 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유럽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게임빌이 유럽 현지법인인 '게임빌 유럽'을 설립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해 싱가포르, 대만에 이어 유럽 지사를 새롭게 오픈하면서 유럽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을 예고하고 나섰다. 
 
게임빌은 독일 베를린에 '게임빌 유럽'을 설립하고, 게임빌의 유럽 총괄 책임자인 데이비드 모어를 지사장으로 선임했다. 
 
인력 규모는 20여명으로 현지 고객 서비스와 커뮤니티 관리부터 독일, 프랑스, 러시아 등 유럽 지역 최대 7개 국가 언어 지원 및 마케팅에 나서는 등 현지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지난 해 영국, 독일 등 유럽 주요 5개 국가의 모바일게임 매출이 약 2조 7000억원에 이를 정도로 유럽 시장은 세계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게임빌은 메이저 마켓인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동남아에 이어 유럽 시장까지 본격 공략을 선언하면서
궁극적으로 전 세계 시장 선점에 나섰다. 실제로 유럽에서 '몬스터워로드'가 장기 흥행 중이며, 최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과 '드래곤 블레이즈'까지 호응을 얻으면서 마니아가 양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빌은 산업 초창기부터 해외 시장 투자를 지속적으로 드라이브해 왔으며 현재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2개 지역을 거점으로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의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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